어떻게 해야할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취업/진로
321love
한 달 전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는 예술고에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연기를 전공하다가 내성적이고 남들 앞에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너무 두렵습니다. 그래서 전공 시간이 긴장되고 힘들어서 과를 바꾸거나 전학, 자퇴까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엄마는 피아노과로 가기를 원하셔서 지금 레슨을 받고 있는데 피아노를 어렸을 때부터 치면서 잘 친다고 생각해왔는데 레슨 처음 받아보니 기본기부터 다시 시작해야한다고 하셔서 다시 하고 있는데 너무 힘들고 레슨 할 때마다 혼나서 자존감이 너무 떨어집니다. 사실 저는 피아노를 그냥 취미로만 연주하고 싶은데 피아노과를 가기에는 현실적으로 실력도 많이 부족하고 그만큼의 열정도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 고민을 엄마에게 말씀드려봤는데 엄마가 속상해하시는 것 같아 더이상 말을 못하겠어요... 그래서 엄마에게 전학도 말씀드려보았는데 좋은 내신을 받기 어렵다고 안된다고 하세요. 이 고민으로 2달 동안 고민했는데 결정이 나지 않아 부정적인 생각만 들고 많이 우울한 상태인 것 같아요. 제가 가족들에게도 이 문제로 스트레스를 주는 것 같아 마음이 안 좋습니다..
불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5개
mamba921127
한 달 전
예고면 엄청대단하네요 항상 거울을 보고 주문을 외우세요 이세상에서 내가 짱이다 항상 잘하고 있다고 자신을 칭찬해주세요 화이팅!!!!!!!!
321love (글쓴이)
한 달 전
정말 감사합니다ㅠㅜ!!
mamba921127
한 달 전
저는 좀 외향적이어서 저만의 팁만 살짝 조언해준거에요 멋진 배우로 성장하길 바랄게요!!!!!!!!!화이팅
321love (글쓴이)
한 달 전
감사해요!! ㅎㅎ
RONI
AI 댓글봇
Beta
한 달 전
진짜 하고 싶은 일에 대해 고민해본 후 부모님께 말씀드리면 어떨까요? 아마 마카님을 이해하고 응원해 주실 거예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