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뭘 좋아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아/성격
zinzertea
24일 전
내가 뭘 좋아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30대 여자입니다 일이 힘들어 휴직중인데 어떤걸해야 행복할 수 있을지 아직도 찾고있어요 본업은 개발자인데 본업과 관계없는 헤어 뷰티 클래스도 들어보고 꽃꽃이도 들어보고 이것저것 도전은 해보고있어요 나가는 것 자체 사람만나는 것 자체가 힘에 겨워 한번 이렇게 나들이하고 오면 며칠은 앓아누워요 체력보단 스트레스성이겠죠? PT도 주2회 꾸준히 나간지 1년이 됬지만 약간 건강은 해졌지만 아직도 앓아눕는거보면 역부족이라 느껴집니다 뭘해야 행복한지 뭐가 행복했는지 뭐가 좋은지 잘 모르겠네요 아직도 곧 복직인데 두렵기만 합니다 스트레스 푸는 방법이나 행복해지는방법 기쁨을 찾는방법을 아직도 몰라서요
불안우울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2개, 공감 13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김영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4일 전
충분한 휴식시간을 가져보세요
#불안 #안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김영순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휴직 중에 마카님의 행복을 찾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셨군요. 마카님의 행복을 찾기 위해 취미 생활도 하셨고 건강을 위해 PT도 꾸준히 했지만 체력이 증진되지도 않았고, 행복한 일상도 찾지 못하고 복직이 가까워오니 두려움이 앞서는 상태이군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 직업이 개발자라면 내 시간을 정기적으로 꾸준히 할 수 없는 일상이 반복되었을 것 같아요. 휴직을 하면서 무엇을 하면 행복해질지에 대해 생각하면서 1년을 보내셨던 것 같아요. 행복을 찾아야지 하는 것도 휴직 기간에 마카님이 만든 과제 혹은 또 다른 일이 아니었을까요 그러다보니 찾아야 한다는 것에 더 몰입이 되었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 행복이라는 것은 각자의 방식에 따라 행복, 불행이 나뉠 것 같아요. 마카님은 개발자이지만 휴직 기간 동안 본업과 전혀 다른 헤어 뷰티 클래스에도 참여하고 꽃꽃이도 즐기는 시간이었지요. 직장 생활을 하고 있었다면 경험할 수 있었을까요? PT도 꾸준히 해보는 경험도 하신 것 같아요. 결과물로 조금 건강해지기도 했고요. 그 순간 행복하면 그것이 행복 아닐까요? 행복과 불행은 내 마음 속에서 어떤 마음을 가지고 어떤 색의 선글라스로 보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아요.
마카님!! 휴직 기간에 뭔가 또 다른 성과를 내고 싶은 욕심은 없으셨는지요. 휴직 기간에 색다른 경험, 다양한 경험을 한 것 자체가 행복일 수 있다고 보여지네요. 잠시, 머물러 1년을 돌아보세요 분명, 미소 지어지는 시간이 있을 겁니다. 혹시, 찾지 못하셨다면 마인드카페 전문 상담사들과 나눠보세요. 아마 많은 것들을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lemonday
24일 전
인생이 담긴 영화를 보시는걸 추천드려요. 난 살면서 이런 생각 전혀 못했는데 이런 삶도 있구나 하는그런것들을 깨닫게되는게 좋더라구요.
raredreams
24일 전
공감되네요.. 저도 작년말에 퇴사했어요.. 재택으로 일감받아서 돈벌이는 다시 하기시작했지만 여전히 탐색중이에요.. 안정되지가 않는기분이 참힘드네요. 그냥 다잊고 시간이멈춘듯이 하고싶은것만 하면서 지냈음 좋겠어요
Israel12345
23일 전
진저티님^^ 저도 30대인데 반가워용^^ 에공~ • 뭘 해야 행복 한지 고민이시고 • 복직을 걱정하시는 군요ㅎㅎㅎ 일단.. 뭘 해도 의욕이 안 느껴지시는 것 같아요 사람은 강력히 추구하는 것이 있어야 삶에 보람을 느끼고 그 일에 재미를 느낍니다 혹시 "꿈" 있으십니까? 생각만 해도 맘이 설레는 "꿈😘" '회사 일과 관련되서' 맘이 제대로 설렐수 있는 꿈과 목표를 가져보세요^^ == 근데 꿈에는 함정이 하나 있습니다 정작 행동으로 옮기고자 하면 핑계가 생기고 게을러 집니다 그러니 땀을 흘리며! 인내하며! 매일매일!ㅎㅎ 꿈과 목표를 행동으로 옮기시기 바랍니다 그럼.. 어느정도 행복해지실 거에요^___^ 화이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