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일을 찾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취업/진로
dkdjsnd
한 달 전
좋아하는 일을 찾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20대 중반의 직장인입니다 현재 직장은 병원이고 의료기술직입니다 전 직장에서 상사와 트러블이 있어 1년만에 퇴사하고 다른 병원은 다르겠거니 해서 이직을 하였고 한 달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직장도 다를게 없었습니다 흔히 말하는 꼰대 문화와 불공정한 일처리 등등 저랑 맞지 않는 분위기에 출근을 하기가 무섭습니다 또한 학교 다닐 때 꿈꿨던 일들과 괴리가 있어 혼란스러웠습니다 평소 눈치 보기 바쁘고 긴장도가 높은 편인데 압박하고 눈치주는 직장을 다니며 이 직종이 나랑 맞지 않는구나를 깨달았습니다 주변 사람들은 일찍이 다른 일을 찾아서 전공과 아예 상관없는 직업을 가진 분들도 있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당장에 하고 싶은 일도 모르겠고 좋아하는 일도 모르겠습니다 괜히 제가 끈기가 부족해서 일에 적응을 못하고 그러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며 자존감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이런 성격이 아니었는데 일을 하면서 몸도 마음도 많이 지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일을 어떻게 하면 찾을 수 있을까요? 조금이라도 더 어릴 때 제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아 열정적으로 일을 즐기면서 하고 싶습니다 평생 지금 하는 일을 업으로 삼기엔 행복하지 않을거 같아요
불안우울스트레스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5개, 댓글 2개
RONI
AI 댓글봇
Beta
한 달 전
마카님 그런 고민이 있으셨군요. 마카님이 어떤 일을 할 때 가장 행복해지는지 생각해보세요. 마카님이 행복해하고 좋아하는 일을 열심히 한다면 잘 할 수 있을 거라 믿어요.
공감
신고하기
rilicada
한 달 전
다른 모든 걸 떠나서, 하고 싶은 것들을 차근차근 적어보세요. 그렇게 적고, 적고, 적다가 더 적을 것이 없을 때 한번 찬찬히 읽어보세요. 그 뒤에 업으로 전환할만한 것이 있는지 분류를 해보세요. 그리고 생각해보는 거에요. 영어로는 시뮬레이션이라고 하는 걸 해보세요. 내가 이걸 하면 어떨까 하고요. 그 중에 그 어떤 상황이 와도 이거는 하겠다 싶은 게 있으면, 그 길을 가보시고. 없다면 제일 해보고 싶은 것을 해보세요. ps. 어떤 길을 가더라도 후회가 존재할 거란 각오를 가져주세요. 이 각오는 이후에 생겨나는 위기를 버티도록 도와주는 힘이 되어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