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주에 새로운 회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3달 전
저번주에 새로운 회사 첫출근했고 휴일 쉬고 내일 또 출근하려니까 왜이리 무서울까요 ㅠㅠ 막상 출근하면 그냥 뭐 어떻게든 일하고 오는데 출근하기 전에 드는 불안감이 너무 심해요.. 가슴이 너무 답답하고 심장이 벌렁벌렁 뛰고.. 괜찮도록 응원해주세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6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3달 전
첫 출발을 응원합니다. 자신을 불안하게 만드는 요인이 무엇일까요?
#예기불안#무서움#마주하기#그때의 #나의감정#수용하기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짦은 두 줄의 글을 읽고 마카님의 지금 마음이 어떨지 전해져서 격하게 응원해드리고자 들어왔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저녁식사는 하셨겠지요? 저번주에 첫 출근을 하고 휴일에 쉬고 다시 출근 하려니 여러가지 감정이 올라오고 무섭기까지 한 상황이시군요. 막상 출근하면 또 할일을 하게 되는데 출근하기까지 드는 그 감정과 상황을 마주하는 것이 아직은 두렵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무엇이든 처음 이라는 단어가 주는 그 상황은 낯설고 생소하고 두렵기까지만 감정을 느끼게 하지요. 마카님만이 겪는 그런 감정은 아니예요. 누구에게나 그런 상황에 그런 감정이 올라오고 격게 됩니다. 사람에 따라 그 경중이 다를 뿐입니다. 다만, 마카님이 그동안 새로운 환경 낯선 상황에 마주할 때 어떤 감정이 올라왔는지 떠올려보세요. 지금 내가 느끼는 감정들이 과거의 상황과 비슷한지 다른지... 그리고 내가 직접 경험하기 전가지 올라오는 예미불안이 높은 편인지도 들여다봐주세요. 자신의 기질과 그동안의 환경이 나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떠올려 보시면 지금의 나의 감정 상황에 대해 이해하고 수용하기가 좀 편해집니다. 더불어 지금 내가 마주하는 직업의 환경이 나에게 어떤 조절과 노력을 하게 만드는지 그것이 나의 에너지를 어떻게 사용하게 하는지도 바라봐주세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자신의 그동안의 적응 패턴에 대한 관찰이 끝났다면 내가 조절할 수 있는 것과 조절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해 적어보세요. 내가 느끼는 불안함, 두려움이 현재에 일어나는 일인지 나의 생각으로 인한 확대 해석인지 머물러 보세요. 내가 느끼는 두려움 불안한 감정을 느끼면 안돼!! 가 아니라 내가 지금 회사에 가는 것이 두렵고 아직은 낯설어서 무섭구나~ 혹은 회사에서 일을 잘 하고 싶은데 아직은 익숙하지 않은 일 처리로 두려운 마음이 올라오는구나~ 하는 식의 자신의 상황을 수용해주세요. 그리고 회사에 가보면 막상 또 해야 할 일을 하고 있는 그 순간을 떠올려주세요.
마냥 두렵고 불안감만 느끼는 것이 아닌 또 가면 잘 하고 있는 자신을 알아차리고 있는 마카님! 출발을 잘 하고 계신겁니다. 앞으로도 두렵고 불안할 때 여기에 하나 하나 적어주세요. 내일도 불안하고 두려운 마음을 올라오겠지만 그 마음과 함께 출근하고 있는 마카님을 응원하겠습니다. 그 상황에서 회피하지 마시고 당당하게 걸어가세요 언제든 들어오셔서 글 남겨주시면 마카님들과 함께 지지해드릴게요~~ 오늘 밤 나는 불안하지만 내일 또 당당하게 출근할거다!! 라고 외치고 주무세요~~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Bola407123
3달 전
저도 그래요 입사한지 일주일되었어요 일하면 어찌어찌 시간은 가는데 꼭 주말 다음날 출근 직전이 불안해요 아직 업무 숙지가 덜 되서 그런가 봐요ㅜ 우리 같이 힘내요!
RONI
AI 댓글봇
Beta
3달 전
먼저 입사를 축하드려요! 첫 출근을 기다리는 불안한 마음을 이해해요 괜찮아요 아무 일도 없을 거예요 너무 불안해하지 말아요
공감
신고하기
rony17
3달 전
전 이직 전인데 미래의 제가 쓴 글 같아요. 어떻게든 될거예요. 잘 버티시고 그래도 너무 힘드시면 빠르게 도망쳐나오세요. 근속년수가 3년인 이 회사에서도 출근할 생각만 하면 가슴이 두근거리고 불안해집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