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해야될지 감이 안잡힙니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취업/진로
RDBM777
한 달 전
어떻게 해야될지 감이 안잡힙니다
성장배경이나..가족,지인보다는..어릴적부터 그림그리기를 좋아하면서 기계?적인부분 탈부착(분해조립)같은걸 좋아했습니다 초등학교시절에 그림관련 상장도 수차례 받은적이 있구요 분해조립이라곤 단지 고장난걸 수리해보고싶은?내용물의 대한 궁굼증?유발같기도 하고 해서 분해 해보는것 물론 제대로 고쳐본적은 극소수이구요 분해되있는걸 조립하고 완성하는 정도입니다 어디가서 잘한다고 내세울정도는 아니라는거죠ㅎ그림도 물론 마찬가지 지만요 지금 나이33입니다..4인가족 가장이구요.. 얼마전까지 단순한 서비스직이였습니다..어릴적부터 하고싶거나 혹은 배워보고 싶어도 여건이 어려워 시도를 못해보고 자랐습니다 만약 배우고싶은게 뭐냐고 물으면 그림관련 예술쪽을 배우고싶다고 할꺼같네요..한때 웹툰작가,일러스트레이터,이모티콘작가 등 그림관련 수입을 만들어내는게 꿈이기도 했구요...누가 좀더 현실적으로 돌아보라그러면 전기관련 직종을 생각해보기도 했습니다...전기는 안쓰는 가정이 거의없고 꼭 필요하니까요...하지만 장벽이 매우 높습니다..그래서 시도조차 못해보고있구요..관련전공이 아니여서 더 그렇습니다..그림은 그나마 좀 장벽이 낮다고 쳐도 수입이 전기보다 현실적측면을 생각하면 손가락 빨아야 합니다...포기하고싶진 않구요..뭘더 하고싶냐고 물어본다면 그림을 더 하고싶고 둘다 능력이 있으면 더 좋구요..다르게 보면 욕심일수 있죠..지금 마음이 그렇습니다...근데 왜 둘중 하나라도 당장 시도해보지 않고 있느냐...홑벌이중에 애들도 돌보고 이런부분으로 힘든부분도 있구요...지금당장은 하고싶은것보다 뭐라도 해서 당장 생활을 꾸리는게 우선이라고 생각되서 계속 묵혀두고 묵혀두고 그런거같습니다...전기는 연습 자체도 안돼여..누군가에게 무조건 배워야 합니다..아무것도 모르면 인력으로 잘 써주지 않습니다..그래서 일단 배제해두고...그림은 연습은 가능합니다...근데 전기와 달리 창작입니다...모집 직종도 없구요 스킬도 필요합니다 여기서 문제입니다..이런저런 고민거리 앞으로 어떻게 살지 걱정거리 등등..생각을 하다보니 막상 그림 연습하자! 이러고 빈종이에 연필만 쥐고있고 어떻게 그릴지 뭐부터 그려볼지...웹툰이라면 어떤내용이 좋을지 어떻게 그려볼지 아무것도..어떤 아이디어도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그림도 여건만 되면 당장 학원이라도 다니고 싶은 심정입니다... 갑자기 왜 그림같은 아이디어등 고민을 꺼내냐고 물으신다면.. 웹툰,일러스트레이터,이모티콘작가 등 그림관련 예술쪽으로 당장 여건생각말고 밀고 가야좋을지 아니면 전기가 좋을지...아니면...다른직종이 어떤게 있나 더 파봐야할지 답이 안나오고 방황하게되고 이거다! 라는 감이 확 오지가 않습니다..갈팡질팡 하게되고 결정장에같은 우유부단함이 큽니다...날이갈수록 애들은 커가고 나이는 나이대로 하나씩 들고 시간은 시간대로 버리고 미치겠습니다
불안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2개
improving77
한 달 전
고용부에서 국민취업제도나, 인터넷 강좌로 배울 수 있는 클레스101 등을 이용해보시는건 어떠세요??
RDBM777 (글쓴이)
한 달 전
@improving77 지역이 제주도라 취업제도같은건 한계가 있구요..ㅎ전기같은건 기간이 짧더라구요..스파르타식 이라고 해야되나..주위에서 너무비추해서..클래스101같은거하면 발상법까지 알려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