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절을 잘하는 법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아/성격
newwwer
2달 전
거절을 잘하는 법
저는 거절을 하고싶은 상황에서 거절하지못해 후회되는 일을 만들어요 앞으로는 그렇게 살기 싫은데 더는 후회하고 싶지 않은데 남들은 저보고 *** ***이래요 거절도 못하고 알아요 나도 아는데 어렸을적 따돌림을 많이 당해서 항상 예스라고 하고 비유다 맞춰줘서 그런지는 몰라도 아직도 버릇 처럼 남생각하고 싫어하면 어쩌지 라는 생각으로 거절하지 못해요 거절도 연습이 필요 한가봐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스트레스콤플렉스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5개, 댓글 2개
aaaa3452
2달 전
아 ㅜㅜ 과거에 트리우마가 당신을 예스멘으로 만드신거 같네요ㅜ! 심리상담과 같이 이 고민을 털어보며 당신을 진짜 새로운 당신으로 만들어보는건 어떨까요? 저는 당신의 고민해결을 부탁하며 이글을 작성해봅니다 시간과 노력으로 당신의 고민을 해결해 보아요=)
gksdnfdmldkxh
2달 전
거절하는 것이 어려워 많이 곤란하셨겠어요. 저도 거절을 잘 하지 못했던 한 사람으로써 많이 공감됩니다. 거절을 잘하지 못하는 이유에서 답을 찾으시면 어떨까요? 저는 다른 사람들에게 미움을 사거나 사랑받지 못할까봐 거절을 잘 하지 못했어요. 왜냐하면 학교 친구들은 대부분 저를 좋아했는데, 그 아이들은 다 저를 “착하다”하더라고요. 저는 제가 사랑받는 이유가 그들의 “착하다”라는 평가 때문이라고 생각했고, 때문에 남들이 무엇을 요구하든 거절할 수가 없었어요.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그게 저를 힘들게 하더라고요. 그래서 용기내어 조금씩 내가 거절을 해도 나를 사랑하지 않지는 않을 것 같은 가까운 사람들부터 그들의 요구를 거절해보는 연습을 했어요. 그 때 깨달았죠. ‘아, 내가 다른 사람의 의사에 반하는 내 의사를 표현한다고 해서 나를 미워하지는 않는구나’. 조금씩 용기내시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점차 나아지실 수 있을 거예요. 응원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