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행동하지 못하는가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취업/진로
비공개
4달 전
나는 왜 행동하지 못하는가
안녕하세요. 30살 남자입니다. 저는 어릴 적 미대입학을 떨어져 전문학교를 진학하였고 그 이후 군대를 가고 전역 후에 자퇴를 한 뒤 다양한 일을 경험하기 위해 2년간 다양한 일들을 했습니다.(알바,직원 등) 하지만 결국 비전과 미래를 위해 전문대를 입학하였고 난생처음으로 공부를 열심히 해 3년동안 장학금을 받으며 졸업했습니다. 그 이후 국가고시를 통해 면허증을 취득했고요. 교수님들의 추천과 실습했던 곳에서 제가 취업을 할 수 있게 연결해주셨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결국 저는 취직을 안했습니다. 제가 생각한 업무환경과는 너무나 달랐기 때문이죠. 고강도의 업무, 개인시간의 부재, 노동대비 낮은 급여 이런것 들이 이유라고 생각 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저는 동기들이 다 취직을 하고 일을 시작 할때, 저는 또다른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공인중개사 였죠.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40대 50대의 토익같은 자격증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인강으로 공부해서 작년 10월에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했습니다. 20년도 1차 그리고 21년도 2차 합격이였어요. 저는 그렇게 12월에 합격을 확인하자 아 이제 22년도 1월부터 공인중개사로 취직을 해서 돈을 벌어 살자!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22년 7월 까지 사실 저는 공인중개사 면접조차 보지않았습니다. 부모님께 면접보러간다 라고 이야기를 몇번 하고 실제로 옷도 차려입고 나가곤 했죠. 그리고 온갖 이유를 붙여서 날 안뽑는다, 떨어졌다 등으로 이야기 했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어요. 그리고 웃기게도 8월인 지금 저는 또 다른 분야를 공부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또 계획을 짜고 이걸로 생길 미래를 상상합니다. 나름 이루기 위해 노력은 합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만큼의 노력을 안해요. 제가 스스로 생각하기에도 이정도만 해서 될 것들이 아니거든요. 저는 제 인생을 위해 좀 더 열정적으로 흔히들 말하는 시간을 갈아서 이것을 공부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생각하는데 그렇게 행동을 안해요. 저는 저의문제가 생각이 너무 많고 행동을 안한다고 생각해요. 그냥 생각만 많은 사람인거죠. 왜 부딪히지를 못할까요? 남들이 말하는 그냥 해봐! 이게 너무나 어렵습니다. 문제를 인지하고 해결방안을 아는데.. 실행이 안됩니다. 그냥 제가 겁쟁이라서 그런걸까요..?
불안취업고민우울심리상담의욕없음성격진로고민성격상담상담심리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3개
RONI
AI 댓글봇
Beta
4달 전
아직 시간이 정말 많은데요. 지금부터 조금씩 시작해도 충분해요. 늦지 않았어요. 자기의 운명은 자기 손에 있어요. 화이팅 해서 내가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자고요.
공감
신고하기
ashjf
4달 전
제생각은 님의 목표가 취직이 아니라 딱 그 직전까지라고 생각드네요 취직에대한 트라우마?그게 발목잡는걸까요? 이게 두려워서 멈춰있는걸까요? 나머지는 정말 잘해내셨는데요? 자격증따는거 정말 힘든건데 멋잇어요 전 따고싶어도 어렵겠지라는 생각에 도전도 안했어요ㅜ
dltjsal3232
4달 전
그렇게 살수도잇는거죠 나도 한 곳에 오래다니는거 싫어해요 여기저기 옮겨다니면서 이 일 저일 하시면서 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