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의 실직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가족
lattemacchiato
7달 전
남편의 실직
신랑이 갑자기 실직당해 .. 상실감이 클 것 같아요. 괜찮다고 말해주는 것 말고 어떻게 해야 도움이 될까요? 사실 저도 많이 속상하고 경제적인 문제로 부담도 되어요.. 생각지못한 일을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까요.... 그냥 아무렇지 않은척 지내야할까요.. 부모님한테는 뭐라고 말씀드려야할지 마음이 너무 불편하고 복잡해요..
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7개, 댓글 6개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7달 전
옆에서 든든한 안전기지가 되어 주는 것이 필요한 지금.
#가족#부부#실직#다시 #시작#서로대화하기#위기를기회로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실직한 남편분에게 위로와 지지를 하고 싶은 마카님의 마음에 함께 머물며 글 남깁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신랑 분의 급작스런 실직으로 지금 많은 상실감에 놓인 상황이네요. 아내 분께서 같이 위로를 해드리고 싶은데 어찌해야 할지 고민 되시는 군요. 현실적인 경제적 문제와 부모님께 어떻게 전달 해야 할지도 고민 이시구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이제는 평생 직장이 아닌 시대가 되었습니다. 남편분은 지금의 상황이 너무 받아들이기가 힘들고 황망할 것 같습니다. 본인이 가장 스트레스를 받고 또 여러가지 생각에 정상적인 판단을 하기도 어려운 상황에 놓여져 계실 겁니다. 마카님께서 옆에서 조용히 지지해주세요. 심리적인 안전과 신체적인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옆에서 남편 분이 좋아하는 음식과 분위기를 만들어주세요. 경제적인 부분에 대한 고민은 남편분도 하고 계실 겁니다. 혹 아이가 엄마의 손이 많이 필요하지 않거나 없는 상황이라면 마카님도 함께 일을 알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그동안 열심히 일해온 남편 분에게 잠시 동안의 휴식을 갖게 배려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지금 가장 필요한건 남편에 대한 사랑과 존중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 이라고 생각되니다. 그 휴식 기간 동안 남편 분은 다른 일자리를 찾기 위한 생각과 준비를 하실 수도 있구요. 지금은 서로가 어렵고 답답하고 마음의 여유가 없겠지만 이 또한 지나갑니다. 불안해 하고 밀어 부친다고 상황이 쉽게 달라지진 않으니 이 시간을 좀 이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마카님에게도 마음의 여유가 생기시길 바라며 언제든 도움이 필요하면 글 남겨주세요.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드림
ghg1
7달 전
기분이 안좋아보이면 남편분이 좋아하시는 음식이나 작은 선물 하나를 주면서 소소한 이벤트를 하거나 위로의 말이나 옆에서 이야기를 들어주고 수다도 떨면서 좋은 기억들을 만들어주는게 어떨까요?
jurinee
7달 전
지인이나 아시는 분께 근처 일자리도 알아봐주시는건 어떨까요? 남자분들은 보통 일안하면 자존감이 좀 떨어지더라구요
seofbi555
7달 전
남편 분의 실직으로 혼란스럽고 어려운 상황이시겠어요. 일단은 남편을 잘 위로해 주시고 지금 이 시점에서 어떤 마음인지 또 어떤 감정을 느끼시는지 이야기를 해 보면 좋을 듯 합니다. 변화 혹은 성장이라는 것은 현실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지금의 사실 혹은 현실을 무엇인가요? 그리고 나서 어떤 목표를 가질 것인지 장단기의 목표를 세우고 세번째로 그럼 어떤 과정으로 만들어 갈 것인지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1.현실 인식(도망가지 말고 받아 들이고 인정) 2.목표(장단기의 구체적 목표) 3.과정(구체적 게획에 따른 단계적인 실천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이렇게 하신다면 지금에 상황에 주저 앉지 않고 만들어 갈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poolkko
7달 전
실직은 맘아프지만 가족의 생계는 현실이에요... 힘내셔야할거같네요
millerwayne6636
7달 전
안녕하세요 좋은아침 나의 사랑하는 친구 오늘 어떻게 지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