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을 너무 못해서 고민입니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취업/진로
sdu1963
7달 전
일을 너무 못해서 고민입니다..
저는 소위말해 빡세거나 머리를 좀 써야하는 회사에서 자주 잘리는 스타일입니다.. 꼼꼼하지못한 서툰 일머리와 부족한 사회성으로인해 커뮤니케이션이 안되서 말귀를 잘못알아들어 사수에게 뒤치닥거리를 안기고 말아 스트레스와 자괴감이 들었습니다. 근데 업무량이 느슨하거나 단순업무는 잘리는 일없이 몇년동안 오래 잘 다니게되네요.. 문제는 이런 회사들은 얻는게 없는 이른바 물경력이라 나중에 이직이 힘들게 되더라고요.. 저같은 경우에는 커리어때문에라도 잘리더라도 배울 각오로 빡센 회사로 가야할까요 아님 물경력되더라도 제가 할수있을만한 작은회사로 가야할까요?
불안콤플렉스물경력이직고민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백용식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7달 전
자신의 흥미와 성향을 이해하는 게 필요해보입니다.
#흥미검사 #행동유형 #직업흥미해석 #경력관리
안녕하세요 경력관리에 대한 고민이 많으시네요 사연을 듣고 잠시 도움을 드리고자 답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직장에서의 만족감을 얻는 방법은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우선 시 해야 할 부분이 자신의 성향과 업무 방식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흥미 분야와 행동 유형을 파악하지 못한 채로는 자신만의 경력을 쌓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경력이라도 성과가 없다면 이직 한 곳에서 경력을 제대로 인정받을 수 없고 물경력이라 해도 자신 만의 성과를 낼 수 있다면 일정 부분 경력화 할 수 있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서툰 일머리와 부족한 사회성은 대체로 개인의 성향에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꼼꼼하면서 대인 관계의 폭이 넓은 업무의 경우라면 이에 적합한 행동이 따라야 합니다. 여기서 행동 유형이 어색해지면 자신의 강점이 발휘되기 어려운 환경일 수 있습니다. 의식적으로 제한되게 되면 긴장감이 높이지고 업무의 경직도가 높아져 실수가 유발되게 됩니다. 지금 보이는 사회성 부족이나 서툰 일머리는 업무 몰입도가 떨어지는 관계로 다소의 흥미가 맞지 않을 수 있고 맞다 하더라도 자신의 성향과 다른 경우로 보입니다. 자신의 성향이 너무 다른 경우일 수 있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우선, 자신이 견딜 수 있는 직장을 선택하는 게 만족감을 얻을 수 있고 지속할 수 있기 때문에 경력이 짧아지더라도 업무 강도가 낮은 쪽에서 근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물경력이라 해도 근속연수가 쌓이면 경력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흥미와 성향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경력 이전에 업무 만족도을 높일 수 있어야 경력을 위한 그 다음 준비 행동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현재는 준비 행동 계획이 없는 단계여서 그 다음 경력을 쌓기 위한 계획 수립이 필요한 단계입니다.
자신의 흥미와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disc (행동유형) 검사와 프레디져 (흥미검사) 및 버크만 직업흥미 검사를 받으시면 더욱 구체적인 상담이나 코칭이 가능해집니다. 가장 먼저 DISC 유형은 자신의 행동을 전체를 파악하고 이후 대응에 대한 방법을 찾을 수 있고 프레디저는 지금 하는 일의 분야를 변경하거나 수정할 때의 방향 설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버크만 검사는 필요에 따라 향후 장기적인 경력 설계를 세울 때 도움이 됩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7달 전
처음인데도 불구하고 이상하게도 잘 풀리고 수월하고 쉽다라고 느껴지는 직업은 본인의 능력보다 낮은 곳이기 때문일거예요. 따라서 발전 가능성도 없는 곳이라 생각해요. 지금 일이 힘에 부친 건 아직 적응이 안 되서 그런 걸 거예요. 적응하시면 조금 더 발전한 자신의 모습을 보실거니까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되요. 화이팅!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