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원하는 직장이 뭔지 모르겠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취업/진로
zxonmi333
9달 전
내가 원하는 직장이 뭔지 모르겠어요.
31살 여자 취준생입니다. 제목 그대로 내가 원하는 직장이 뭔지 모르겠어요. 그냥 내가 원하는게 뭔지자체를 모르겠어요. 21살부터 운좋게 사무직으로 취업해서 7년 가까이 한 회사를 다니면서 나름 고연봉이였는데 당시 근무강도도 쎄고 군대식 회사에 번아웃이 와서 무턱대고 이직하겠다고 나와서 자유를 즐기겠다는 핑계와 코로나 발생을 핑계로 1년 넘게 쉬었어요. 퇴직금 다 쓰고 겨우 다른회사 취업했는데 그곳에서는 복지는 좋았지만 업무가 정말 안맞아 8개월 만에 또 퇴사해서 다시 또 1년을 쉬고있는데 그동안 부모님한테 손도 벌리고 돈이 없어서 가지고있던 적금도 해약하고... 스스로가 한심하고 무기력하고 다시 취업준비중인데 연봉을 쫓고자하니 복지를 놔야하고 복지를 쫓자니 연봉이 맘에 안들고.. 사실 나름 고연봉이였던 터라 주변의 시선도 은근 신경쓰이고요. 뭐가 더 중요한지 재고 간보느라 시간을 무의미하게 시간을 보내는거 같아요. 평가가 두려워서 시작도 못하는기분입니다. 예전의 저를 놓고 시간의 흐름을 받아들어야하는건 머리로 알겠는데 과거의 저의 지위를 놓지를 못해요. 어떻게하면 마음을 비울 수 있을까요?
의욕없음불안스트레스우울강박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10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9달 전
어떻게하면 마음을 비울 수 있을까요?
#강박 #우울 #불안 #의욕없음 #스트레스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 입니다. 직업과 자신감으로 인한 고민과 불안으로 힘들어 하는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어 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은 직장을 여러 해 동안 다니고 현재 직장을 쉬고 있고 다시 직장에 들어가는 것에 대한 부담과 불안감이 있다는 생각입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의 가장 큰 고민은 직장 생활을 하고 현재 쉬면서 자신이 원하는 직업과 흥미가 무엇인지 모른 것으로 보입니다. 자신의 진로를 찾아가기 위해서는 여러 환경과 비교를 떠나서 자신을 이해하기 위한 자신 탐색이 이루어져 한다고 생각합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자신이 어린 시절부터 좋아했던 것, 흥미를 느꼈던 것이 무엇인지를 아는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진로는 단지, 직업이나 전공을 선택하는 것만이 아닌 자신의 흥미와 이해, 성격 등을 고려해야 자신에게 만족을 주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용센터에 가서 먼저 자신에 대한 이해를 위해서 적성검사와 흥미, 심리 검사를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혼자 고민하고 생각한다고 해서 쉽게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 지를 찾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어린 시절의 흥미와 미래의 자신을 그려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심리검사와 상담을 통해서 자신을 이해하고 현재 주저하거나 머뭇거리는 이유를 찾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hyesun6126
9달 전
저랑 비슷하시네요 고민하시는 둘중에 어떤 게 좀 더 우선적인지는 자기자신이 가장 잘아실 거에요 ~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들여다보고 그쪽으로 구직 방향을 선택하시면 그래도 마음이 좀 더 편해지실 거에요 힘내세요 !
WTFTT
9달 전
그럴땐 남자친구와 상의를해보아요 누나
selryn
9달 전
저만 그런게 아니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