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생각을 가지려면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아/성격
비공개
일 년 전
자기생각을 가지려면
가장 효율적인 방법 뭐가 있을까요? 뭐먹을래 어디갈래 이런 사소한것말고 깊은 대화를 나눌 때 기준이 없어서 잘 휘둘리고 이것은 곧 매력이 없는 것으로 보여서 걱정이에요,, 사람이 그냥 물같고 어떤 생각도 다 받아들여서 좋긴한데 맛이 강하지가 않죠... 저희 엄마도 그래요 엄마도 주관이 없이 그냥 다른사람이 생각을 말하면 동조하고 그게 맞다고 해주고 그래요,, 제가 헤메이고 있을 때 고민을 털어놓으면 방향제시가 안돼요.. 엄마도 모르거든요 아무것도 지지자가 되어준다는 좋은점은 있는데 아무생각없이 따라오는거같고 어떤 생각이든 받아들이는게 어떻게보면 순진이고 쉽게 오염될수 있기때문에 너무 안좋은것 같아요... 저는 그러고싶지 않아요.. 개선방법이 있을까요 ㅠㅠ
불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0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김소영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자신만의 색이 있는 사람
#불안 #주관 #매력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김소영 입니다 이렇게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물에 물탄듯 술에 술탄듯 하는 반응을 하는 사람을 보면서 매력이 없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나는 그러고 싶지 않아 라는 마음으로 글을 쓰신것 같아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어머니가 유한 성품을 가지고 계신가봐요. 마카님의 고민에 이래도 좋다 저래도 좋다 하는 모습을 보면서. 방향을 잡는데 도움이 되지 못해 더 혼란스러우셨던 경험을 하셨던것 같습니다. 또 이래도 좋지 저래도 좋지 라는 식의 반응으로 나만의 색을 가지지 못하면 매력이 없어보이지 않을까 라는 염려도 하고 계시는것 같아요. 나아가서 사람이 너무 순진하고 순수하면 오염이 되기 쉽지 않을까 라는 걱정도 하게 되네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 이런 고민을 하게된 계기가 있었나요? 어떤 일을 경험한 이후에 내 모습은 이렇지 않다면 좋겠다 라고 생각하게 되셨나요? 마카님의 경험이 궁금합니다. 마카님이 생각하시는 기준이 있는 사람이란 어떤 사람인가요? 나만의 생각이 확고한 사람을 말씀하시는 걸까요? 자신만의 기준이 있는 사람이란 자신만의 삶의 철학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아닐까요? 어떤 경험을 했을때 그 경험이 나에게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어떤 교훈을 주는지 여러 생각들을 하고 나의 삶에 녹여서 가지고 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독서 라는 간접 경험을 했을 때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저자의 생각은 존중하되 그 안에 나의 생각을 덧 붙여 나의 철학으로 만드는 것도 같은 맥락입니다. 유한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과 나의 색을 가지고 있는 것은 별개의 일입니다. 또 마카님께서 마카님이 어떤 색을 가지고 있는 사람인지를 잘 인식하고 그 색을 존중하고 아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누구나 자신만의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붉은색 푸른색만 색이 아니라 무채색 파스텔 색상도 개성 이랍니다. 마카님은 어떤 색을 가진 사람인가요?
저의 글이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상담이 필요하다 느끼시면 언제든 상담소를 찾아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Kindliness
일 년 전
자기 생각… . 보통은 하나의 문제에 자기만의 기준이 있고, 그 기준대로 나름대로 사회를 보죠. 아마 글쓰신 분이 자기만의 기준이 없어서 그럴 수도 있겠니요. 크지는 않지만, 적어도 자기 선에서 명확한 기준을 정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wndnf123
일 년 전
맛이 강하지 않아서 어디에든 어울릴 수 있는 장점이 있으신것 같아요~ 그런성향의 사람들을보면 잘들어 줄것 같고 내 마음을 공감해 줄 것 같아서 좋아보였어요. 아마도 누구나 가질 수 없는 성품인대~ 그게 당신의 장점이라고 생각하게 된다면 곧 매력이 없어보이는 걱정이 반대로 당신이 매력이로 보이게 될 것 같아요^^ 깊은 대화는 공감에서 나오는걸요~♡
gyeonga4854
일 년 전
사연자님이 유하면 유하다고 타박하고 누군가는 고집세서 고집세다고 비난하는 세상이기때문에 자칫 자신을 세상에서 비추어서 비관적으로 보기가 쉽지요 그렇지만 모든성품은 장점이 있고 발전하고싶다면 앞으로 좀더 필요한 부분을 다듬어가듯 더 훌륭한 성품을 만들어갈수있다고 생각합니다. 힘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