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이 제 길이 맞는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미술이 제 길이 맞는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yyyyyyyoung
·3년 전
지금 미대입시 하고 있는 고2입니다 그림그리는게 좋고 미술에 재능이 있다고 느껴 늦게나마 미술을 시작했고 순조롭게 대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이 길이 내 길이 맞을까?라는 생각이 자주 들더라고요 제가 미술 이외에 사회나 정치쪽에 관심이 많아 나중에 이 분야에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해요 미술을 할때 정말 행복하지만 사회를 움직이고 싶다는 욕심이 자꾸 앞을 막네요 지금 길을 트는건 너무 무모한 선택일까요 ?? 참고로 현재 성적은 실기 병행을 전제로 서울에 있는 괜찮은 대학은 갈 수 있을 정도로 맞춰놨습니다 수학 성적은 안 봐서 아예 놨고요 극단적이지 않는 괜찮은 방법이 있다면 알고싶어요
진로고민진로미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9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ndh2011
· 3년 전
미대로 간 후에 복수전공으로 정치외교학을 선택한다든가...
커피콩_레벨_아이콘
yyyyyyyoung (글쓴이)
· 3년 전
@handh2011 미술과랑 일반과 복수전공이 되나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ndh2011
· 3년 전
일반과 학생이 미술과를 복전하는건 불가능하겠지만 그 반대는 가능할 것 같아요. 뭔가 공부할게 많아지겠지만 이론상 되지 않을까요? 혹은 전공을 미술로 하고 사회와 정치 쪽은 교양 수준으로만 공부할 수도 있겠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yyyyyyoung (글쓴이)
· 3년 전
@handh2011 제가 그쪽을 잘 몰라서 그런데 교양수업은 그냥 말대로 수업만 듣는건가요 ?? 따로 취업에 연계되는건 없죠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yforever
· 3년 전
미대졸업생입니다. 일반과 학생도 특이케이스로 복수전공을 한 사람을 저는 본적이 있습니다. 다만 전무후무했기에 몹시 특이한 케이스였고 이유는 자세히 알지 못하지만 그 분은 중간에 그만두셨어요. 교수님에게 듣기로는 정말 간절히 청해서 가능할 수 있도록 힘을 썼다고 들었습니다. 보편적인 케이스는 아니었던듯하고요. 글을보고 드리고 싶은 말씀은 지금 길을 트기에 전혀 늦은 시기가 아니니 깊게 고민해보시고 현재 스스로가 가장하고싶은걸 하는게 후회없을 것 같습니다. 미대는 졸업 후 진로와 연관없는 직종을 가지게 되는 사람이 절반 이상인 학과입니다. 사회, 정치적인 이슈를 미술로 표현하고 대중과 소통할수도 있지만 그 길이 누구에게나 현실적으로 먹고살정도로 편한 길은 아닙니다. 운이 따라야할수도 있고 돈이 필요할수도 있고 노력이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전공대로 미술을 쭉하는사람도 있고 겸업자도 있고 연관직종으로 가는 사람도 있고 아예 상관없ㄴㄴ 직종으로 가는 사람도 있는 것 같아요. 사실 무슨 전공이나 그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지금은 전혀 늦은 시기가 아니고 충분히 지금 그런 고민을 할 수 있는 시기이니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그렇게 권하고 싶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ndh2011
· 3년 전
네 교양수업은 그냥 수업만 듣는겁니다. 교양이니만큼 취업 연계라든가 그런건 없어요. 대학 수업에는 전공수업과 교양수업이 있는데, 마음만 먹으면 타학과 전공수업도 들을 수 있어요. 대신 교양수업에 비하면 깊이 들어가죠. 미술을 전공하면서 사회나 정치에 대한 기초 정도는 공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만 미술을 전공하지 않아서 미대의 사정을 잘 모르겠군요. 저는 대학 시절 복수전공은 아니지만 일문과 중문과 전공수업을 들은 경험이 있어서 굳이 복수전공이 아니라도 공부할 방법이 있다는 것 정도만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yyyyyyyoung (글쓴이)
· 3년 전
@skyforever 넵 !! 여러 방면으로 알아봐야겠어요 답변 감사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yforever
· 3년 전
그리고 한가지 더 덧붙이자면 도움이 될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정치는 모르겠지만 사회를 움직이면서 예술적인 부분과 연관이 있는 것은 문화재단, 문화예술기획 이런쪽도 맞을 수 있어요. 미술전공이나 미술교육은 기술적인 부분을 전수하는 느낌이 강하다면 문화예술교육, 문화예술기획 더 나아가서는 문화재단에서 진행되는 일들은 예술을 도구로 사회를 좋은 쪽으로 발전 시키는 일에 가깝습니다. 그쪽도 한 번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문화기획자(큰맥락 : 도시재생, 청년문화기획 등도 포함되는 경향), 문화예술기획자(세부맥락 : 예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 혹은 문화재단 근무 이런쪽도 한번 찾아는 보세요. 이게 완전한 정답은 아니겠지만 진로고민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yyyyyyyoung (글쓴이)
· 3년 전
@skyforever 앗 저 디자인해요 ㅠㅠ 제일 거리가 먼 …그래도 자격증같은건 도전해볼만 한 것 같아요 !!입시 끝나면 시도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