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공부를 하면 정직원이 될 수 있다는데 공부가 너무 지겹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죄책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회복지 공부를 하면 정직원이 될 수 있다는데 공부가 너무 지겹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lim0979
·3년 전
너무나도 많은 해고로 열심히 해왔던 것이 자주 좌절되었고 길이 막혀 그것으로 깊은 슬픔을 많이 경험한 젊은 시절을 보냈습니다. 그래서 그런가 나이 40대 중반에 기회가 생겨 사회복지를 공부하게 됐는데 열심히 하려고 해도 길이 막혔던 기억이 낫지를 않고 자꾸 열정을 스스로 눌러버리고 감추며 집중을 회피하는 경향이 생겼습니다. 막상 시작을 하면 고개를 끄덕이며 고민하며 공부를 하게 되는데 시작이 어렵고 공포스럽기까지 합니다. 그래서 유튜브를 보면서 히히덕거리거나 간단한 짤을 그리거나 잠을 자면서 불안의 시간을 채워버리고 벌써부터 포기를 하게 되니 죄책감만 더욱 쌓여갑니다. 평생의 소원이 안 짤리는 것과 4대보험되는 회사 다니는 것인데 그 길로 향하는 과정에 이상한 공포심을 갖게 되었어요. 한숨부터 나는 이 공부를 어떻게 하면 즐겁게 워밍업을 최소화할 수 있을까요? 태그의 부정은 모두 진심이고 태그의 긍정은 모두 그래야만 하니까 만들어낸 감정인 듯 합니다.
스트레스실망이야신뢰해기대돼우울해자고싶다사랑해외로워조울안심돼의욕없음트라우마감사해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힘들다분노조절부러워혼란스러워재밌어놀라워답답해부끄러워행복해화나괴로워중독_집착즐거워지루해불만이야무서워콤플렉스만족해슬퍼걱정돼속상해신체증상호흡곤란짜증나감동이야어지러움강박신나우울공허해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R1DAY
· 3년 전
사회복지를 배우는이유가 그저 정직원이이유라면 요양보호사를 배우는건 어떠세요? 배우는기간도 짧아서 덜 부담스럽고 업무종류가 좀 다르지만 공부도 덜 부담되는것같아요.. 제 친구가 사회복지,요양보호,간호조무 전부 취득하고이수하였는데 친구가해준말 중 조금 전해봅니당..
커피콩_레벨_아이콘
Ella4567
· 3년 전
전 잘모르겠지만 힘내십시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m0979 (글쓴이)
· 3년 전
@HR1DAY 요양보호사는 더욱 직접적으로 케어하는 직업이지만 사회복지사는 한 다리 건너서 클라이언트를 접촉하는 것이라서 요양보호사는 좀 겁이 납니다. 잘 하지도 못하지만 괜히 충돌할 것 같아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m0979 (글쓴이)
· 3년 전
@Ella4567 오 고마워요. 누군가가 힘내라고 해주는 것만으로도 고마울 정도로 외로웠나 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R1DAY
· 3년 전
음..사회복지는 업무종류가 많아요.. 여러가지업무가있지만 사회복지도 직접적으로 관리하는업무가있어요. 차이점은 대상이 장애가있는분들이고 요양은 노인분들이죵..! 아마 글쓴이님이 말씀하시는건 요양보호사분들을 관리하는..? 그런걸 말씀하시는것같기도하고 하지만 우선 글쓴이님이 공부를 회피하시려고하시는내용이라 조금 우회하는곳을 추천해드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m0979 (글쓴이)
· 3년 전
@HR1DAY 같이 고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제가 정신 장애인이라 장애인 단체에서 일할 생각을 하고 있었어요. 장애인이라 갈 곳이 장애인 단체밖에 없다는 어떤 분의 조언이 가장 현실적인 조언이었다고 생각이 들었던 모양입니다. 요양보호사를 하려면 사명감이 있어야 하지만 장애인 단체는 제가 장애인이니 나 자신이 가야할 길을 고민하는데도 도움이 된다는 생각이 지금 갑자기 드네요. 좋은 질문과 조언에 감사드려요. 댓글 써보면서 마음의 방향성이 많이 정리가 되네요. 혹시 전문가 아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R1DAY
· 3년 전
저는 아직 아니지만 제 친구가 그쪽분야에서 전문적으로 일하고있어요..ㅎㅎ 저도 관심이있다보니 이야기를 많이 듣고 제 친구도 같이 일하자고말하며 업무내용을 알려줘서 조금 알아용..ㅎㅎ 엄마는 요양보호사취득증이구용! 글쓴이님의 사정을 몰라서 배려없이 이야기한것같아용..ㅎㅎ 그런동기부여가있다면 당연히 응원합니당!! 제가 도움이되었다니 너무 기뻐요! 그럼 동기가있다면 분명 잘해내실거에요..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m0979 (글쓴이)
· 3년 전
@HR1DAY 고맙습니다. 결국 제가 정신차려야 하는데 이렇게 허송세월을 보내고 있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R1DAY
· 3년 전
너무 복잡할때는 조금 쉬는것도 중요하죠..! 대신 너무 쉬면 다시 시작할때 많은 용기가필요하니 조금만 쉬는거에용..ㅎㅎ! 화이팅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m0979 (글쓴이)
· 3년 전
@HR1DAY 오 오 그렇군요. 너무 쉬어서 공포심이 더 드나봅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