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제 주된 스트레스의 원인이에요. 저랑 친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aeNight
·3년 전
가족이 제 주된 스트레스의 원인이에요. 저랑 친한 친구랑 계속 성적 비교를 하시고 제가 과외도 하고 학원도 다니는데 왜 공부를 못하냐 그러시고. 제가 하루종일 너무 우울해서 엄마한테 우울하다고 학교도 가기 싫고 다 그만두고 싶다고 한적이 있었는데 공부관련으로 화를 내실땐 항상 공부도 못하는 얘가 왜 학교를 가기 싫어하냐고, 미친거 아니냐고 그러는데 너무 힘들어요. 친구들은 사춘기 때문이라고 하고... 죽고싶다는 생각도 여러번 하는데 죽고나서 뭐 저딴걸로 죽어 진짜 한심하다 라는 이야기가 들려올까봐 그러지도 못해요. 스트레스를 풀려고하던 일들도 오히려 스트레스를 주는 일로 바뀌고...저 진짜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공허해슬퍼외로워속상해스트레스받아답답해무기력해힘들다짜증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ired0987
· 3년 전
ㅋㅋㅋㅋㅋㅋㅋ참말로 몇세대를 거듭해도 바뀌지가 않는구나 바뀌지를 않어..힘들어골빠지는건 애들이지.. 어머니말에 너무 신경쓰지마세요 전 아예 가족한테 털어놓질않습니다 차라리 친구나 영화보는거에 기대는듯하네요. 친구랑 비교해도 뭐 걔가 너랑 무슨상관이겠어요 그냥 쌩까세요.. 그리고 사람은 ***약하고 병도 잘걸리고 잘 다치지만 잘 죽지는 않아요 괜히 시도했다가 트라우마만 남기지 마시고 참아보세요 진심으로 하는 말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ntil0675
· 3년 전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에요. 가족은 어차피 내가 독립할 힘이 생기기 전까진 붙어 살아야 하니 참아야 하고, 감정적인 스트레스는 나만의 해소방법을 찾아보면 어떨까요? 코인노래방에 가거나, 운동을 하거나, 그림을 그리거나, 유튜브를 보거나, 킥보드를 타거나. 그리고 모든 사람이 공부를 잘할 순 없어요. 부모님이 그걸 인정해주시면 편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스트레스 많이 받겠네요. 하지만 부모 입장에선 자식이 의무교육만큼은 마치길 바라는 게 당연하죠. 청소년기는 원래 울퉁불퉁해요. 조금 더 여유를 갖고 미래에 내가 무엇을 할까, 긍정적으로 생각해보세요. 결국 다 지나갈 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sycheo
· 2년 전
부모님은 빨리 실망시켜드리는게 좋습니다. 제가 지금 그걸 못했어서 30살 다되가도록 아직도 감시받고 남들이랑 비교당하고 있거든요..그렇다고 스스로가 죽고싶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나의 성장속도 나의 선천적인 성향이나 능력의 속도를 견디지 못하고 재촉하는 쪽이 나쁜겁니다. 이런상황에서 스스로를 위로해줄 사람은 나 자신뿐이에요. 그러니까 본인은 잘해오고 있고 부모님이 이해를 못하고 있는거라고 생각하세요. 죽고싶다기보다는 끝까지 살아남아서 살아서 당신들이 틀렸다는걸 보여주겠다고 마음먹어요. 저도 그런마음으로 살고있어요. 만약 일찍 실망시켜드렸다면 비교적 자유로웠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