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 여덟째날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사회생활|회의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실습 여덟째날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날씨가 많이 쌀쌀하네요. 실습하는 곳에 분위기도 꽤 쌀쌀 맞던데요. 오늘도 그 곳에 나아가는 것이 그리 쉽지 않네요. 부서를 옮겼더니 일주일 내내 병풍 마냥 서있고 앉을 수 도 없고 .. 알려주시는 것도 없어서 바닥에 쓰레기 줍고 신문이랑 홍보물 정리만 하고 있어요. 이제 어르신무료접종도 드물게 오셔서 다른 실습선생님이 가져가셔서 본인만 하시고요ㅠㅠ 제가 지금 병원 실습하는 것이 맞는지 모르겠어요. 분명 선배 기수분들이 이 병원 그렇게 좋다고 많이 착하시고 친절하시고 많이 알려주시고 많이 배우고 온다고 하셨는데, 착함은 모르겠지만 친절은 하시고, 많이 알려주시는 것과 많이 배우는 면에서는 아닌 듯해요. 생각해보니, 이건 또 다른 태움은 아니겠지요..? 제가 바보같이 태움을 당하는 것을 둔해서 모르는 것은 아니겠지요..? 하루 종일 서있으니깐 발과 다리가 부었네요. 부은 상태에서 8개 발가락에 피물집이 생겼어요. 지금 거의 운동선수 발 같아서 참 웃프네요..ㅎ 그래도 저는 오늘도 묵묵히 나아가려 해요. 응원 부탁드립니다.
불안힘들다불면걱정돼자고싶다스트레스혼란스러워두통콤플렉스스트레스받아외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신나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마카님을 응원해요.
#실습
#사회생활
#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신나라입니다. 글로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실습하는 곳의 분위기가 차갑고 배울 수 있는 것이 없어 회의감을 느끼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묵묵히 실습을 해나가려는 마카님의 모습이 멋집니다.
🔎 원인 분석
실습을 통해 배움을 얻고 싶었는데, 기대와 달리 사사로운 일들만 처리하여 회의감을 느끼신 것 같습니다. 이상과 현실의 차이가 큰 만큼 실망감도 컸네요. 이는 마카님이 태움을 당하거나 바보같아서 그런 것이 아니라 첫 사회생활을 하면서 겪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라 생각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지금은 배우는 것 없이 단순 노동만 하는 것 같아 회의감이 들겠지만, 이후 눈치껏 일을 찾아서 하는 마카님의 모습에 직원 선생님이 전문적인 배움이나 기회를 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혹 그렇지 않더라도 최선을 다했기에 시간이 흐르고 나서 되돌이켜보면 분명 얻은 것이 있을 거예요. 현재 눈치껏 사사로운 일을 찾아서 하고 발에 물집이 잡힐 만큼 열심히 일하는 마카님의 모습을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것 같지만 사실 같은 장소에 있었던 사람들은 말을 안해서 그렇지 알고 있을거예요. 지금 고되고 답답하겠지만 언젠간 마카님에게 득이될 경험이라 생각됩니다. 묵묵히 자신의 길을 가고 있는 마카님이 멋있어요. 마카님이 원하는 것을 꼭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음이 힘드실 때면 언제든 마인드 까페를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오늘이 조금은 편안하시길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h6616 (리스너)
· 3년 전
벌써 실습 8번째이시라니... 날씨도 추운데 정말 수고많으세요 완전 멋져요 마카님! ㅠㅠㅠㅠ 열심히 일하시는것도 좋지만, 부디 건강 챙기시고 따뜻한거 많이 드시면서 좋은하루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마카님! :) 항상응원합니다 마카님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shop
· 3년 전
그.. 원래 잘 안가르쳐주더라구요..다들 니알아서 해 식이고..어딜가든.. 갈구지 않으면 정서적으로는 좋은데입니다. 조금 편의 봐드리고 하면서 물어보고 버티다보면 좋은날 맞이하실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nananannana
· 3년 전
우와.. 정말 멋있으세요 전 이 글을 보고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