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오빠를 가족과 멀어지게 하고싶어요 도와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수면|집착|정신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오빠를 가족과 멀어지게 하고싶어요 도와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d15
·3년 전
30대 중반 직장인인 친오빠는 원래도 게임에 빠져사는 사람이었는데 최근에 게임을 향한 집착이 심해졌습니다. 심하면 출근 직전까지 새벽내내 게임을 하고 그 새벽동안 디스코드로 소리를 엄청 질러서 가족들 수면에 방해가 된 적이 많습니다. 얼핏 들어서는 게임에 얼마를 탕진했다느니 자랑처럼 떠드는데 그래놓고 급한 돈이 필요하면 항상 부모님께 손을 벌립니다. 자기 차 안에 담배냄새 베이는건 싫으니 조심하면서 집안에서는 담배를 줄줄이 피우고 부모님이 몇번 지적을 했는데도 들어주지를 않아요. 또 신경도 예민하고 말을 조금만 걸어도 엄청 화를 냅니다. 어머니가 핸드폰 관련해서 뭔가 물어볼때면 항상 폭언을 하고 소리를 고래고래 지르고 욕하고.. 물건을 부수고.. 어머니는 그래도 아들이랑 잘 풀어보겠다면서 말을 거는데 항상 끝은 어머니를 향한 폭언입니다. 그래놓고 어머니한테 배고프니 밥을 차려달라네요ㅠ… 최근 시끄러운 새벽 게임소리 때문에 오빠에게 카톡으로 오빠가 어떤 상황이고 게임이 오빠한테 얼마나 좋은건지 등등 이해와 공감을 먼저 해주고 새벽에 조용히 해달라고 부탁했는데 답장도 없다가 저도 사람인지라 강하게 말했더니 장문의 욕과 함께 폭언이 가득한 답장을 받았습니다. 시*, 니*, 병* 없는 욕이 없더군요. 오늘도 어머니가 오빠에게 말을 좀 걸었다가 어머니께 폭언을 했습니다. 어머니가 마음이 약하고 곧 심장수술도 하셔야해서 선뜻 오빠를 좀 멀리하자고 말을 못꺼내겠네요.. 오빠에게 정신과에 가보라고 말하면 어떤 말이 돌아올지 눈에 뻔하니 병원 추천도 못하겠습니다. 가정폭력으로 경찰에 신고를 해도 신고한 다음은 어떻게 되는거지? 어차피 연행이 되지도 않는데… 막연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모든 방법을 다 써도 문제가 풀리지 않아요ㅠㅠ 강제입원을 시키면 좀 괜찮아지려나요..
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d15 (글쓴이)
· 3년 전
@!0d203950b00eabc9398 에휴…… 진짜 착잡하네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iness7777
· 3년 전
완전 우리 친오빠랑 비슷하네요 이놈의 친오빠들은 왜이럴까요 아빠 암으로 돌아가시고 작은오빠도 큰오빠의 지속적인 괴롭힘과 부모의 무관심으로 자살하고. 큰오빠는현재 정신병에 우울증에 걸린상태로 주식에 미쳐 집하나 있는거 팔아서 탕진하고 엄마에게 해준게 뭐있냐며 폭언과 욕설은 기본이고 돈을 계속 요구 합니다..엄마는 겨우 밭일로 용돈벌이 하시는데 친오빠를 정신병원에 가두고 싶습니다 그쪽두 기운내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