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눈치를 보지 않고 제 스스로가 강인해지는 법이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타인의 눈치를 보지 않고 제 스스로가 강인해지는 법이 있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년 전
제목 그대로 제가 남 눈치를 너무 많이 봐요. 발표할때, 길거리 지나갈때 남이 날 이상하게 보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사로잡혀있어요. 어디든 저를 싫어하는 티를 내거나 눈치를 주는 사람이 있으면 그 사람 눈치가 너무 보이고 '뒤에서 내 욕 하겠지?' 하는 생각에 더 주눅들어요. '저 사람이 내 욕 하면 나를 싫어하는 사람은 더 많아지겠네, 날 싫어하는 사람이 왜이렇게 많지..' 하는 생각도 자주 들고요. 이런 생각이 들다보니까 더 눈치가 보이는 것 같기도 해요. 자존감 높이는 법 중에 중요한게 타인의 눈치 안보기 라는데 그게 너무 어려워요. 눈치를 안보려고 해도 자동적으로 보이고 그 상황이 끝나고 계속 곱씹으며 왜그랬지.. 그땐 이렇게 할걸.. 하는 생각이 자꾸 들어요. 타인의 눈치도 안보고 싶고 저 스스로도 강한 사람이 되고 싶어요. 내 안의 내가 강력하면 누가 뭐래도 당당하게 잘 지낼수 있다는데 그런 사람이 되고 싶어요. 그래서 자존감 높이기, 명언 같은거 많이 찾아봤는데 잘 안되더라고요..... 물론 멘탈이 강해지고 자신의 주관이 강해지는게 빨리 될 수 있는건 아니지만 강인해지기 위해 어떤걸 하는게 좋을까요? 저는 잘 모르겠어서 이걸 극복하셨거나 아니면 이쪽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조언을 들어보고 싶어요.
스트레스받아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ntil0675
· 2년 전
나이를 드세요. 어쩔 수 없어요. 이해의 영역이 아니에요. 정서적인 거니까. 기초체력이니까. 그냥 내 할 일에 집중하세요. 남 신경쓰여도 내가 할 일은 계속하세요. 그냥 사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vy0412
· 2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이 쓰신글 너무 공감가네요,, 저도 남 눈치나 주변의식을 많이하는편이예요. 그래서 뭐하나 하려해도 ‘이거하면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할까?’라는 생각을 항상 달고살았어요. 하지만 지금은 제가 하고싶은걸 찾아서 제 할일도 많고 바쁘게하느라 주변의식을 덜하는것도있어요. 그래서 마카님께 자신이 뭔가 취미를 가진다거나 그런걸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