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진정으로 원하는게 무엇인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진정으로 원하는게 무엇인지 모르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저는 지금 중학생이고 아직 자아가 생성되어가는 시기이긴 한데 정말 제가 뭘 원하는건지 모르겠어요. 매일매일 매 상황마다 생각하는게 바뀌고, 자아가 2~3개는 되는 기분이에요. 제가 지금 공부를 하고 싶은건지, 놀고 싶은건지, 아예 다른걸 하고싶은건지 뭔지 잘 모르겠어요. 내가 뭘 하고싶은지, 나의 진정한 목표는 무엇인지 계속 무기력해지더라구요. 어떻게해야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목표를 세우고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고 방법을 안다 해도 무기력해서 아무것도 하고 싶지가 않아요. 삶의 목적, 목표가 없으니 무기력해지고 자책하다 잠깐 괜찮아졌다가 다시 무기력해지는게 계속 반복돼요. 지금 당장도 화요일에 시험인데 공부가 너무 하기 싫고 모든게 귀찮아서 핸드폰만 하고 있어요. 이러다 괜찮아지긴 하는데 또 무기력해질게 뻔하니까 더 아무것도 하기가 싫어요. 걱정은 너무 되는데 무기력해서 아무것도 하기 싫고 할수가 없어요. 그냥 다 모르겠고 계속 모르겠다는 생각밖에 안들어요. 몇달동안 아무것도 안하고 오직 나에대해 생각할 수 있는 곳에 가고 싶은데 그럴수가 없으니까..... 이 시기가 지나신 분들은 이 시기를 어떻게 버티셨고 보내셨고 자신만의 목표를 찾으셨는지 들어보고 싶어요.
혼란스러워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ine0619
· 3년 전
제가 15분 뒤 댓글 남길께요! 꼭 봐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ine0619
· 3년 전
저는 지금 중3이고 자아가 완전히라고 확신할 순 없지만 조금은 잡힌 것 같기도 합니다. 저도 그랬어요;; 목표를 정하진 못한 것 같아서 계속 무기력해지시는 군요;; 그래서 몇달동안 아무것도 안하고 오직 나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곳에 가고 싶은데 그럴수도 없으니 많이 답답해지고 더욱 더 아프시겠네요; 저는 초6말부터 진로고민을 했었는데 그땐 중학교가서 성적도 완전 잘 나오고 진로계획을 세운대로 착착 해나가야지라고 다짐하며 진로를 중학교들어가기전 다 정해놓아야지라며 조급하게 살았던 것 같아요ㅠㅠ 근데 이건 사람마다 성격이 좀 다르기에 좀 상황이 다르게 흘러갈 수 있는데 저는 INFP이거든요.(물론 이건 다 mbti가 다 맞는 것도 아니고 같은 mbti라도 조금씩 다른 것은 맞고 맹신을 너무 심하게 해도 안 되고 너무 mbti가 나를 가둘 수 있지만;;) 어느정돈 가치관하고 자아를 배우는데엔 큰도움을주는것 같아요. 저도 저랑 mbti가 같고 비슷한 선배들에게 배웠다면;; 더잘할 수 있었을텐데라고 아쉬어 했는데;; 일단 mbti를 네이버등에 검색하면 추천직업들이 나올거예요. (물론 mbti검사를 안했다면 해주시고 네이버검색결과봐주세요!) 거기추천직업들을 보고 처음엔 아직 자아가 파악이 안되셨기에 크게 아직은 감흥이 아마 많이는 안오실거예요. (글이어서남길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ine0619
· 3년 전
거기에서 좀 눈길이 가고;; 하는직업들을 고른 후 해보는 건데 만약 mbti검사시 자신의 성격도 잘 모르겠으면 가족들.친구들에게 물어보시거나 만약 모르신다면 그건 차차 이글처럼 여러고민.상담을 하며 아시게될거예요! 전 중 2학년부터해서 지금까지 일주일에 두세번은 가족.선생님과 상담을 했었었어요;; 근데 똑같은 것을 계속 상담할때 가족들.선생님중엔 싫어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어요;; 그럴땐 마인드까페에 남겨줘요! 항상은 아니더라도 가끔 남겨드릴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ine0619
· 3년 전
그리고 매일 일기를 써보세요! 3줄이라도 괜찮아요! 저는 한 400개정도 썼던 것 같아요;; 그러면서 본인에 대해 알아가는 것이고 통제력도 높아지게 되는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ine0619
· 3년 전
그리고 제일 중요한 말 ☆ 너무 불안해마요. 아직 중학생이잖아요. 물론 저도 생기부 꽉채우고 공부로성공하자는 욕심이 많았던 터라 공감은 가는데 차차 본인에 대해 일기.상담.언젠간 새로 생기게될 관심거리로 알아가는거니까요! 그리고 공부잘하는 과고갈 얘는 교수가 꿈인데 원래는 연구원이었다가 ;; 여러변천사를 겪으며 천천히 차분히 진로를 정하고 해나가고 있더라고요! 진로고민.고등학교고민등은 하루에 30분씩등으로만 줄여주고 대신 화요일에 시험이니 아직 늦지않았으니 천천히 우선순위를 두어 공부를 해보아요! 그리고 이고민등은 고등학교가서도 마찬가지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ine0619
· 3년 전
너무 그렇게까지 한번에 정하려고는 하지마요! 내가가 정한 언제든 인생의판단이 틀릴 수도 있는거니까요! 너무 생각이 난다싶으면 혹시 아이패드.갤럭시탭을 쓴다면 노트에 고민거리를 적어놓고 고민하고 생각날때마다 보며 공부에 잡념을 없애보거나 쓰지않는다면 글을 포스트잇에 적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ine0619
· 3년 전
그리고 제일제일 중요한말 제가좋아하는명언들이예요! 꼭매일마음속에새길순없지만 참좋더라고요! 인간사에는 안정된 것이 하나도 없음을 기억하라. 그러므로 성공에 너무 들뜨거나 역경에 의기소침해하지마라. 소크라테스 그리고⭐ 두려워할것은 아무것도 없다 이해해야 하는 것이 있을뿐이다. 퀴리부인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예전에 방황을 할때 비로소 길을 찾게된다는 명언을 본적이 있어요.누구의말이었는지는 기억이 안나지만 꼭 이 명언을 믿어주셨으면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ine0619
· 3년 전
그동안 너무 수고많았어요! 열심히 안 산것같아 부인하고싶겠지만 진로고민;; 그거잘하고싶어서그런거잖아요! 한번언제든무너질수 있어요! 그래도너무슬퍼마요! 작디작은용기가모여하나의단단한빛을 만들테니 또 그빛이 무너지더라도 더단단한 창을 만들테니 아직 늦지않았어요! 아직 안 자겠지만 포근한 밤이 되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ine0619
· 3년 전
저는 참고로 중학교들어서 작가였다가 고고학자였다가 기자였다가 외교관이었다가 국제공무원이었다가 지금은 작가.작사가.심리치료사가 꿈이예요! 이렇게변할수도있는거니까너무걱정마요! 제진심이 글로썼는데 잘 전해졌으면 좋겠네요! 포근한하루보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shine0619 헐 너무 늦게 확인했네요 😭😭 진짜 댓글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다 읽어봤는데 명언들도 너무 좋고 전체적으로 저한테 도움이 되는 조언들이네요!!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저도 앞으론 노력을 해봐야겠네요 진짜 도움돼서 정말정말 감사드리구 늦었지만 shine 님도 좋은 하루하루 보내세용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