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감정이나 의견을 표현하기가 어려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중학교|따돌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 감정이나 의견을 표현하기가 어려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o00
·2년 전
친구하고 싸우거나 제 의견이나 감정을 표현해야 할때 상대방의 반응이 두려워서 제대로 표현을 못하겠어요 분명 초등학교 저학년때에는 제 감정표현도 잘 하고 할말 다 하고 다녔던 것 같은데 초등학교 고학년때 따돌림을 당한 이후에는 제 의견을 표현하는게 어려워지고 성격이 극도로 소심해졌어요 자기비하도 엄청 심해져서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고요 초등학교를 같이 다녔던 애들이 3명 정도 같이 중학교에 올라왔는데 제가 따돌림을 당했었다는 사실을 다른애들한테 말할까봐 불안해서 그 친구들한테는 말을 걸지 않아요 또 초등학생때 처럼 따돌림을 당할까봐요 솔직히 따돌림을 당했을 때에는 일부로 엄청 밝게 보일려고 노력했어요 그래서 그런지 제 감정을 속이는데 익숙해 진것 같고 제가 어떤 감정을 느끼는지 잘 모르겠을 때도 많아서 화를 낼때 화를 내질 못하고 슬플때 슬프다고 표현을 잘 못해요 어떻게 하면 이런 답답한 제성격을 고치고 제 감정에 솔직해질 수 있을까요 ?
무서워짜증나답답해부끄러워속상해우울해외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BSRC
· 2년 전
사실 성격을 한번에 고치기란 어렵습니다.. 특히 과거의 두려움으로 인해 변한 성격이라면 더더욱이요.. 근데 확실한건 do00님께서 바꾸고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노력하시게 되면 원하시는대로 바꾸실 수 있을 거에요. 어려운 일이겠지만 원하시는 대로 되길 바랄게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