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될 때 친구 잘 사귈수 있을지 생각하면 너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왕따|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중학생될 때 친구 잘 사귈수 있을지 생각하면 너무 불안해요 저는 곧있음 중학생인 6학년인데요 지금 이제 곧있음 중학생이고 1월인데 저 어떡하죠 중학생 때 친구 잘 사귈 수 있을까요?.. 몇명사람들 초등학생 때 친구 사귀기 쉽다던 사람들 중학생 가면 친구 사귀기 좀 어렵다고하던데 저 어떡게하죠?. 안그래도 초등1~6 지금까지 다가오는 애들이랑 조금은 말은 했는데 자신감이 없어서 친해지지도 못했고 5학년 때는 발표를 많이 안해서 모르겠는데 예전에 초1~4학년 때는 발표 할때마다 실수하면 애들한테 웃음거리 될까봐 맨날 시작부터 울어서 자신감이 더더더 떨어졌고 친구도 없거든요 근데 언니들 말로는 중학생 친구 사귀기 쉽데요 근데 전 언니들이랑 다른데 그리고 중학생 때는 성격 바꾸고 자신감 세워야하는데 하..6년동안 친구랑 자신감이 없었는데 그런 제가 중학생 때 제가 친구를 사귈 수 있을까요?.. 친구 사귀지 못하고 학교 혼자가고 엄마가 친구 많이 사겼어 하면 초등학생 때처럼 그럼 사겼지 라고 거짓말 해야겠죠. 역시 전 변하려고 해도 변할 수 없나봐요 유튜브 네이버 봐도 바뀌지 않네요.. 제 중학교 일진 왕따 나온적 있다는 소문도 있어요.. 그런 제가 그 학교 가서 친구 없다고 왕따되면 어떡게해요 너무 불안해요
무기력해답답해걱정돼속상해무서워스트레스힘들다스트레스받아슬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nudi9991
· 3년 전
현 중학생이에요. 저도 많이 소심하고 자신감없는 사람이어서 중학교 들어와서도 먼저 말걸지도 못하고 조용히 다녔는데 다른 친구들이 먼저 다가와주더라구요. 그냥 나쁜 행동 안하시고 친구들 주변을 지키다 보면 친구들이 먼저 말 걸어 주고 그럴 때가 올 거에요. 너무 불안해하지 마시고 기다리다가 먼저 다가왔을 때 진심으로 친구들을 대하면 친구 사귀는 건 문제 없을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oramint
· 3년 전
전 지금 고1인데 저도 초등학교때 엄청 내성적이어서 먼저 말걸어줄때까지 기다리고 친구도 많이 없고 조용했는데 점점 시간이 지나다보니까 전보다 성격도 괜찮아지고 지금은 친구도 많이 사귀고 있어요 그니까 글쓴이님도 성격이 소심하다고 너무 자책하지 말아요 성격도 외모처럼 타고나는거라 충분히 내성적일 수 있는거고 어떻게 성격이 한번에 바뀔 수 있겠어요 용기를 가지고 친구한테 인사를 먼저 해본다던가 마이쮸같은 간식을 준다던가 하는식으로 작은것부터 하나씩 천천히 도전해봐요 그렇게 계속 조금씩 노력하다보면 분명 지금보다 더 좋아질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다가오는 애들이 있으면 처음부터 얘기 잘 못할거라고 생각하지 말고 그냥 생각나는대로 적극적으로 얘기해봐요 저도 지금 이렇게 성격이 변했는데 글쓴이님도 충분히 할 수 있어요 자기자신을 조금만 더 믿고 자신감을 가져요:) 제 어릴때가 생각나서 이렇게 글 남겨요 너무 걱정하지 말구 화이팅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boramint 댓을 지금 봤어요 죄송해요ㅠㅠ.. 위로의 말 감사합니다! 이제부터 제 자신 믿고 자신감 가져볼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sunudi9991 댓을 지금 봤어요 죄송해여 ㅠㅠ.. 위로의 글 감사합니다!!! 저도 노력해서 자신감 얻고 친구 많이 사귀어 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