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대에서 해외대학원 가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폭언|편입|대학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지방대에서 해외대학원 가기..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현재 저는 해외 대학원을 생각 중입니다. 나라는 영국으로 정했습니다. 아무래도 저는 석사까지만 하려는 생각이다보니 영국이 낫겠다 싶더라고요.. 하지만 걱정이 많습니다.. 근데 저는 현재 지방사립대 4학년 막학기 학생입니다. 주위에서는 지방사립대에서 편입하라고 했지만 저는 편입할 시기를 놓치기도 했고 제가 하려던 일은 코로나로 인해 무산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렇게 막학기가 되어버렸고 학사편입이라도 해볼까 했지만 돈이 또 들어가기도 하고 대학원을 갈 생각이 있다보니 머뭇거리게 되더라고요. 그러다 뉴스를 봤는데 지방사립대 소멸이라는 기사를 보았고 인터넷이나 유튜브를 보면 지방대에 대한 욕설과 폭언 등의 댓글을 읽었습니다. 저는 나름 만족하면서 다녔고 대학교 이름에 연연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그런 댓글을 보니 마음이 아프고 걱정이 되고 자존감이 하락하더라고요. 정말 심할 때는 몸에서까지 반응을 합니다. 속이 울렁거려 헛구역질을 하거나 심장이 마구 뛰거나 머리가 아프기도 하고 걱정으로 인해 잠을 잘 못 자기도 합니다. 가끔씩 사람들과 얘기하다 대학 얘기가 나오면 저도 모르게 사람들의 반응을 살피고 저 혼자서 그 사람의 생각을 단정지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생각을 버리고 해외 대학원에 진학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도움을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속상해답답해불안해힘들다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hsk10
· 3년 전
어차피 해외 가면 sky도 듣보잡 취급해요… 저 나름 명문대 나왔는데 해외에서 저희 학교 학점은 인정이 안되고 싱가폴에서 2년제 나온 애가 학점 인정 받는 거 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