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을 먹어도 무기력함이 사라지지않아서 지금까지 침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mermer56
·3년 전
약을 먹어도 무기력함이 사라지지않아서 지금까지 침대를 벗어나지 못하는데 어떻게 하면 일어날 수 있을까요
무기력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kwh1837
· 3년 전
무언가를 하면서 보람을 느끼는게 어떨까 생각돼요. 단순 노동이라도 괜찮고, 남들과 이야기하는거라도 괜찮고. 무언가 억지로라도 하면서 즐거움과 보람을 느끼시다보면 무기력증이 없어지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고 있어요. 이런 조언밖에 못 해드려서 미안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고마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noriri
· 3년 전
사소한것이라도 나에게 필요한 이유를. 나에게 도움이 된다라는 느낌을. 그것을 적용해도 힘이 들면 반드시 해야한다는 행동강령이자 의무이며 습관으로. 이것은 글쓴이분에게는 안좋은 방식이지만 스스로 해야한다는 의무. 습관이면 무기력해도 하게되어있습니다. 시국이 이시국이니 더욱더 그러실수 있으시니 천천히 산책이라도 갔다와야지 하고 밖에 걸어가보세요. 그리고 천천히 밖을 걸어서 보시면서 마음속에 즐거움과 행복을 찾아보세요. 그러니 밖에 산책을 나가보아요. 아니면 천천히 집안에서 할수있는것을 찾아보세요. 예로 들어서 지금 휴대폰으로 이글을 보고있으시니 의자에 앉아서 보시는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nnychan
· 3년 전
사람도 식물같이 햇빛을 받아야한다고해요. 저도 끝없이 무기력해지는 날, 가만히 앉아 티비를 틀어놓고도 보지 못 하고 허공을 보고 있는 날이 있어요. 내가 무기력하다는 것 조차 모르는 날도 있죠. 오늘은 마카님께서 스스로 무기력하다는걸 알아차리셨네요. 저는 제가 무기력하다고 느끼는 날에는 눈썹도 안 그리고 모자 푹 눌러쓰고 마스크 끼고 이어폰 꽂고 밖으로 나갑니다. 저는 10분만 걸으면 물가 산책로가 있는데 마카님 집 주변에도 걸을 수 있는 곳이 있으면 좋겠어요. 한없이 무기력해지는 날에는 아주 조금만 힘내서 "공기쐬고 햇빛만 딱 쐬러간다!" 하는 마음으로 일어나보세요! 그 다음 일은 그 다음에 생각해도 괜찮아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rmer56 (글쓴이)
· 3년 전
감사합니다. 댓글들 덕분에 오랫동안 하지못했던 자전거를 조립하러 나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