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이유가 사라진 느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삶의 이유가 사라진 느낌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원래도 명확한 이유를 아는건 아니었으나 목표도 꽤 많았고 성취감으로 사는 사람이었고 친구들이나 사람들 만나는 것만으로도 행복해하고 사소한 즐거움을 잘 느끼는 사람이었는데 요즘 삶의 의욕이 없어지고 어차피 80-100세에 필연적으로 인간은 죽는데 왜 살지? 행복하고자? 행복도 잠깐이고 고통도 잠깐이고 마는건데 왜 굳이 그걸 다 느끼면서 살지? 의문이 드네요 삶의 이유를 찾지 못해서 모든 목표나 일이 하찮게 보이는 이런 상황/증상을 일컫는 용어가 있나요 우울함과는 거리가 먼거 같아요 우울함은 슬픔이 섞인듯한 용어인데 슬픔도 안느껴지고 건조하게 의욕이 없어요 극심하게 내 일을 아무것도 하고싶지 않은 것도 아니고 먹고싶은 것도 하고싶은 것도 딱히 없고 평소 좋아하던 것들을 생각해도, 잠깐 행복 느껴서 뭐하지? 라는 생각부터 드네요 가까운 인간관계 속에 상실감 주기 싫고 죽기까지 수반되는 고통도 느끼고 싶지 않아서 죽을 건 아닌데 가능만 하다면 세상에서 제 모든 흔적과 저와 관련된 기억을 지우고 아무 영향 없이 사라지고 싶은 느낌이에요 이런건 뭐라고 하나요?
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cce
· 3년 전
와 님 행복과 슬픔에 대한 생각부터 흔적없 사라지고 싶은 것 까지 똑같네요..;; 누군가 그러더라고요 그냥 저는 그 누구와도 대체할 수 없는 한 사람이고 앞으로 느낄 감정또한 너만의 것이고 뭐 이런 답 받음 저도 답 알면 좋겠어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nmyung
· 3년 전
번아웃 상태가 찾아온 게 아닐까요… 너무 빨리 달려오셔서 조금은 지치신 것 같네요. 쉼을 가져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어정쩡하게 떠밀리듯 쉬지 마시고 정말 제대로 쉰다는 것을 즐겨보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