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처럼 모든 게 해결됐으면 좋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마법처럼 모든 게 해결됐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rmrsrh21
·3년 전
요즘 제가 느끼는 감정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현재 학교를 나가지 않고 있어요 솔직히 저 스스로 이유도 잘 모르겠습니다 가고싶지 않은 것도 아닙니다 지금까지 저의 인생이 순탄하지는 않았거든요 꾹꾹 눌러 참고 살다가 학교에서 성적 문제로 일이 하나 터졌는데 그 일을 기점으로 학교에 나가지 않고 있습니다 사실 저에게 다잡고 공부하라고 하면 할 수 있습니다 이미 밍쳐버린 시험들은 어쩔 수 없지만 앞으로 다가올 시험들은 제가 끌어올릴 수 있거든요 제가 이런 생각을 가지게 된 것도 꽤 많은 비슷한 경험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요 제가 성적문제를 해결한다 해도 제 인생과 심리상태가 달라질까 싶습니다 가정사에 문제가 깊게 뿌리박혀 있는데 이 부분은 제가 어떻게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잖아요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제가 살아갈 수 있을까요 해결되지 않는다면 살고 싶지 않아요 저는 살고 싶은데 모든 게 저를 가로막는다고 밖에 생각이 들지 읺아요 정말 마법처럼 모든 일이 해결됐으면 좋겠습니다
우울해무기력해답답해의욕없음힘들다불안혼란스러워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마음돌보기
#마음돌봄
#쉼
#휴식
#에너지충전
#용기
#도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이수지 상담사입니다.
📖 사연 요약
자세한 상황을 알 수는 없지만, 마카님의 가정 내 문제로 인해 생활 전반에 대한 의욕이 떨어지고 우울감이 느껴지시는군요..
🔎 원인 분석
우리가 어린 시절부터 가정이라는 울타리 속에서 자라며 그 공간이 우리에게 삶의 터전이고 사회와 같은 존재이다보니 가정의 환경과 분위기가 인지적으로나 정서적으로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 삶의 터전이 안정감을 주지 못하는 환경일 경우 우리의 마음이 불안을 느끼게 되고 나 자신에게 집중을 잘 하지 못하는 모습이 나타나게 되지요. 가정의 환경과 분위기가 더욱 신경이 쓰이고 또한 좀 더 나은 분위기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하고 집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가정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마카님의 인생에 있어 장애물이 될 것 같고, 또한 정서적인 부분에 있어서 해결이 되지 않을 것 같은 불안을 또한 느끼고 계시네요. 마카님의 말씀처럼 분명 가정의 문제가 해결되어지면 나의 마음이 편안해질 것이라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내가 제대로 살아갈 수 없을거라는 믿음은 잘못된 생각이기도 하지요. 결코 환경의 문제가 마카님의 인생을 100프로 좌지우지 하지는 못한답니다. 어떠한 상황이나 환경 속에서든 먼저는 나 자신이 이 환경과 상황들을 어떻게 이해하며 받아들이고, 나는 어떻게 나의 인생을 위해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과 의지가 필요할 것 같아요.
마카님의 마음을 돌보기 위한 시간이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되어집니다. 혹시라도 자신의 힘으로 지금 상황을 견뎌가기가 힘이 드신다면 좀 더 적절한 도움을 위해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환경을 바꿀 수 없다면, 내가 이 환경 속에서도 어떻게 더 나은 방향으로 살아갈 수 있는지를 모색하는 것이 마카님께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절대 포기하지 마시고 마카님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