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잠이오질않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밤에잠이오질않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gayoun121
·3년 전
제가 7월까지일을하다가 쉬게 되었어요 너무쉬어서 그런걸까요? 밤에 잠이오질않아요 불면증이라고 하기엔 낮에또자니까 불면증이라고 하긴그런것 같기도하고 뭐라고해야할까요 눈을뜨고있을땐 엄청피곤하고 잠이온다는 느낌이 드는데 막상눈을감으면 알수없는 불안감에잠들지 못합니다 그래서 tv를 켜놓고 자는편입니다 근데 자다깨다 반복하는편입니다 가족들은 의지의 문제라고하는데 어떡하면 좋을까요?
무기력해감사해트라우마불안해답답해어지러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5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괜찮아요, 천천히 해나가면 됩니다.
#마음돌봄
#쉼
#휴식
#에너지충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이수지 상담사입니다.
📖 사연 요약
일을 쉬고 있는 현재, 알 수 없는 불안감 때문에 마음이 편하지 않아 잠도 제대로 들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시군요..
🔎 원인 분석
나 자신이 무엇인가를 하고 있지 않을 때 불안감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카님의 내면에 어떠한 생각들이 작용하고 있으실까요? 다른 사람들은 모두 일을 하고 있는데 나는 일을 하고 있지 않아서 뒤쳐진 것 같은 생각 등등 이러한 생각들이 마음을 불안하게 만들 경우 제대로 된 쉼조차 가지지 못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현재 어떠한 생각들이 계속 스스로에게서 떠오르시는지요? 자신의 생각을 한 번 정리해보시면서 어떤 생각들이 나에게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도록 하고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답니다. 그리고 주변의 피드백 또한 나의 마음에 많은 영향을 주기도 하지요. 어떠한 피드백들이 나를 불안하게 만들고 있을까요, 또한 나 자신은 스스로에게 어떠한 피드백을 하고 있을까요? 일을 시작해야할 것 같다면, 새로운 도전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지, 또는 내가 무엇을 해야할지 잘 몰라 혼란스러운 상태인지를 스스로 점검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진로의 고민이든 심리적인 고민이든 적절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마인드카페 전문상담 또한 추천드립니다. 충분한 쉼이 필요했다면 지금 쉬고 있다라는 사실에 죄책감이나 조급함을 느끼지 않으셨으면 해요. 몸과 마음의 충분한 휴식을 통해 다시금 시작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답니다. 현재 자신의 생각들을 들여다보며 불안한 마음을 돌보아주는 과정을 통해 편안한 휴식의 시간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피터팬증후군
· 3년 전
저도 일쉬고 나서 계속 조울증 같은일이 많이 일어났어요.. 미치겠어요... 주변에도 힘들게 하는것같고..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ninsol
· 3년 전
저도 취업준비할때 잠이 잘 안왔어요 낮에 충분히 피곤하지 않아서 그러더군요 자연스러운거니까 걱정하지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ndylover
· 3년 전
첨에 일시작할때 몸이 적응을 못해서 ㄱ런걸수도 있어요! 저도그럣는네 이제는 그래도 잘 안깨고 잘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ipbada
· 3년 전
저도 불켜놓고 티비틀어놓고자요 그렇게 된지 3년은 된거같아요 이제는 불은 꼬옥 끄고 티비는 아직 어렵답니다 천천히 해 나가봐요 언젠가는.. 푹 잠들수 잇을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lyeverafter
· 2년 전
오은영 박사님 말이 생각나는데요, 꼭 자야한다는 생각을 안해도 괜찮다구 하셨어요! 불을끄고 누워서 눈을 감고있는 것 만으로도 잠을 자는 것의 90퍼센트 효과가 있다구해요ㅎㅎ 잠이 오지 않는다면 안 오는 대로 눈을 감고 편안히 누워있으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