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를 크게 맛 본 후로는 늘 또다시 실패할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Magojane
·3년 전
실패를 크게 맛 본 후로는 늘 또다시 실패할까 무서워 도망가고 그냥 시간이 가기에 살아내고 있는것 같아요 이런 저도 일어날 수 있을까요?
슬퍼공허해힘들다무기력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신나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마카님을 응원해요.
#응원
#지지
#자기 확신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신나라입니다. 마음속 이야기를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연 요약
큰 실패를 한 뒤 실패에 대한 두려움으로 새로운 일을 시도하기 꺼려지시는군요. 마카님에게 응원을 말을 전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남겨요.
🔎 원인 분석
큰 실패로 인해 자신에 대한 믿음이 저하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스스로의 능력을 믿지 못하다 보니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 어렵고요. 과거 자신감이 있었던 모습으로 돌아가고 싶지만 쉽지 않아 무기력함을 느끼고 계신 것 같아요. 큰 실패를 경험하게 되면 누구나 마카님과 같은 감정을 느낄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사실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실패를 경험해요. 누구에게나 실패는 아프고 고통스럽죠. 실패를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 성장과 도태로 나뉘어지는 것 같습니다. 마카님에게 이번 실패는 어떤 의미로 정의되어 있나요? 혹시 스스로를 탓하고 비난하고 있진 않으셨는지요? 과거 실패의 경험이 있지만 성공의 경험도 있으실 거예요. 큰 실패를 했다고 해서 마카님의 가치가 저하되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을 믿어주고 응원해주세요. 다시 일어나실 수 있는 힘을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마카님의 앞날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음이 힘드실 때면 언제든 마인드 까페를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오늘이 조금은 편안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