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너무 숨이 답답하고 불안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상담|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요즘 너무 숨이 답답하고 불안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an2277
·3년 전
6개월전부터 숨이 답답하다고 느껴지면서 그 증상이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 산소가 부족한 느낌? 숨이 턱턱 막히고 손발이 차가워지면서 어지럽고 당장이라도 숨이 안쉬어지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이 계속 들어요 그러다보니까 컨디션이 좋을때에도, 운전할때에도 사람들을 만날때에도 그 불안감이 따라오는거같아요 평생 이렇게 살 수 없을거같은데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지금은 신경과에서 치료받으며 약은 먹고 있습니다!
스트레스힘들다고민불안장애걱정돼우울속상해신체증상어지러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신나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도움이 필요한 때예요.
#공황
#불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신나라입니다. 마음속 고민을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연 요약
6개월 전부터 숨이 막히고 당장이라도 죽을 것 같은 느낌을 경험하고 계시네요. ‘혹시 이런 증상이 또 있으면 어떡하지?’라는 불안감도 있으신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현재 겪는 증상이 내과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공황 유사 증상으로 보입니다. 공황장애는 반복적으로 예기치못한 공황발작이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극심한 공포와 고통이 갑작스럽게 발생하여 수분 이내에 최고조에 이르러야 하며, ‘공황발작이 또 오면 어떡하지?’와 같은 예기불안을 경험합니다. 마카님께서 여기에 해당되시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글로 보았을 때, 공황발작이 의심되기에 이에 대한 정확한 평가와 진단이 필요해 보입니다. 현재 신경과 약물을 복용하고 있다고 하였는데, 현재 보이는 증상에 호전이 없다면 정신과 진료를 받아 보시기를 조심스레 권유드려요. 정신과의 문턱을 넘으시면 지금보다 조금 더 편안해지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음이 힘드실 때면 언제든 마인드 까페를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오늘이 조금은 편안하시길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an2277 (글쓴이)
· 3년 전
숨 답답할때만 약을 먹고 있거든요 (하루에 1-2번) 답답하지 않더라도 약을 챙겨먹어야할까요? 약에 의존하기싫어서 왠만하면 안먹으려고 하고있습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