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심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중독/집착
meoff
일 년 전
의심해요
신랑이 회사 일로 저랑 얘기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코로나때문에 친구들도 못 만나고 그렇다고 친구랑 통화도 안해요. 그래서 회사에서 고민되는 일이나 신경쓰이는 일을 저에게 말하지요. 얘기 대부분은 누군가 내 얘기를 하고 있는데 그게 누구지? 입니다.내가 그 사람 찾아야겠어. 그럴때마다 전 그냥 신경쓰지말고 다녀.라고 말해요. 아님 너무 고민되면 회사를 그만둬.어느날 부터인가 혹시 누구랑 통화 해서 회사일 얘기하나?왜 그사람이 다 아는 것 같지? 라고 물어봤어요. 처음 한번 들을때는 "아니야 나를 못믿으면 어떻게"라고 얘기하고 지나갔어요. 어제도 그런 회사 고민으로 얘기하고 신경쓰지가 신랑이 또 누구랑 통화하나?왜 그 사람이 다 알고 있는 것 같지? 혹시 세뇌 당했나?얘기합니다. 아니라고 했지만 불안합니다.그 전 회사도 그만둔 이유가 내일도 아닌데 자기한테 넘어오고 또 책임도 지는 상황에 너무힘들어하고 그만두고 다시 구한 직장입니다.어디에도 도움을 구해야할지 병원인지 상담소인지
불안해혼란스러워힘들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0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신나라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의심은 관계를 해칩니다.
#대인관계 #의심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신나라입니다. 마음속 이야기를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남편분이 “누군가 내 얘기를 하고 있다”, “그 사람이 나에 대해 알고 있는 것 같다”며 타인을 상당히 의심하고 있는 상황이네요. 이에 마카님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시고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아마도 남편분께서는 모든 관계에서 상대를 의심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이에 사회생활에 어려움이 초래되고 직장을 사직하는 이유가 되기도 하고요. 이를 ‘편집사고’라고 하는데 남편분의 생각에 반대되는 증거를 내밀어도 믿지 못하고 의심을 거두지 못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에 마카님이 아니라고 이야기하여도 남편분의 의심은 사라지지 않기에 마카님이 상당히 답답하셨을거라 생각됩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는 것이 어떠실지 조심스레 권유드려요. 남편분을 설득하기 어려우시겠지만 현재의 어려움을 마카님과 남편분이 해결하기에는 어려우시리라 생각됩니다. 상담소보다는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고 필요하다면 약물의 도움을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정신과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이 있으실 수도 있으나, 마카님과 마카님 가정의 평온을 우선으로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음이 힘드실 때면 언제든 마인드 까페를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오늘이 조금은 편안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