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는 싶은데 겁이 많아 실천하지 못하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하고는 싶은데 겁이 많아 실천하지 못하는..
커피콩_레벨_아이콘yong45
·3년 전
저는 메이크업 전공을 했는데 20대 극초반 강사도 해보고 스튜디오에서 웨딩촬영도 해보고 다 해봤지만 저랑 너무 안 맞고 창업을 하고싶은데 겁이 많아 뭐부터 손을 대야 할지도 모르겠고 그냥 저냥 하루를 사는데 너무 답답해요...
우울스트레스불안해스트레스받아공황슬퍼우울해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괜찮아요, 천천히 해나가면 됩니다.
#진로
#꿈
#용기
#도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이수지 상담사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현재 진로의 고민으로 인해 답답함과 무기력감을 느끼고 계시는 것 같네요..
🔎 원인 분석
전공을 한 분야에서 일을 해보면서 나 자신과 잘 맞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 다시금 진로에 대한 고민을 시작하게 되셨나봅니다. 그런 과정 중에 창업이라는 도전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셨군요. 도전이라는 부분은 누구나 두려움이 느껴질 수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가장 큰 부분일 수 있답니다. 해보지 않은 것에 대한 불안과 실패할까 걱정되는 마음이 현재 마카님께도 느껴지고 계신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나에게 맞는 일을 찾아가는 과정이 참 쉽지 않지요. 하지만 이러한 도전과 경험의 과정들이 없다면 나에게 맞는 일이 무엇인지 알아갈 수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경험과 도전은 꼭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카님께서 메이크업에 대한 경험을 통해 이 일이 나와 어느정도 맞는지 그리고 내가 그 일을 통해 보람과 만족을 느끼는지 알아볼 수 있었던 시간일 거에요. 이와 같이 새로운 도전 또한 그러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불안과 두려움을 느끼는 것은 자연스럽고 당연한 감정이지만, 이것이 나의 도전에 장애물이 되도록 내버려둔다면 지금과 같이 아무것도 하지 못한 채 멈춰있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러므로 지금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상태라면 충분한 휴식을 통해 몸과 마음을 돌보신 후에 다시금 에너지를 얻으셔서 새로운 도전을 향해 나아가보시길 바래요. 마음의 돌봄 가운데 또한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마카님의 새로운 도전을 위해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jwowopd
· 3년 전
창업은 꿈도 못꾸는데 개부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