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진로를 못정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직도 진로를 못정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wungyi
·3년 전
안녕하세요 부산에 사는 풋풋한 중1 학생입니다. 저는 요즘 저의 미래와 진로에 대해서 고민중이에요 친구들도 고민할 줄 알았는데 친구들은 이미 정한 친구들이 너무 많아서 공감해 줄 친구도 없어요.. 저는 평소에도 노래 부르는거, 연기하는걸 좋아해요 그래서 뮤지컬배우가 꿈인데, 또 마음 한편에서는 부모님 기대에 져버리는 직업인가 싶어서 그냥 변호사 해야지 이런 상황이라서 지금 제가 좋아하는 일 vs 부모님이 원하는 일 이렇게 지금 부딪혀서 상당히 고민중이에요. 저희집 형편이 좋은것도 아닌데 뮤지컬 배우를 하면 돈이 너무 많이 들까 걱정이라서 부모님한테는 말도 못하겠고 변호사는 부모님이 원하시는 직업이라서 또 마음속에는 난 변호사가 되어야한다. 이런생각을 하기도 해요. 안그래도 외동이다 보니까 부모님이 기대를 많이 하고 계세요. 그리고 이제 제 미래까지 껌껌해지는 기분이에요. 이런 것 하나 못 해결하는 제가 너무 답답해서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서 이렇게 글 남겨요…
고민와주세요중학생공부우울해변호사불안해걱정돼뮤지컬배우불안진로학생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pple1
· 3년 전
좋아하는일도 막상 직업이되면 슬럼프도오고 힘이들어요. 무엇이든 일이되면 현실적으로 시간이지남에따라 비슷해진다고 생각합니다. 취미로할때가 제일 행복하더라고요. 미래를상상했을때 도저히 안되겠다. 후회하더라도 나는 뮤지컬배우가 되야겠다.하면 도전해보는거구요. 하지만 실패했을때의 고통과 아픔은 배로 클거에요. 그 고통에 성장도하겠지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hj1515
· 2년 전
결과적으로 부모님이 의견과 차이에서 나는 고민이고 불안이니 부모님과 함께 얘기해 보시는게 어떠신가요? 정확히 본인의 꿈에서는 말씀해 보셨을까요? 너무 단호한 반응이다 반응이 예상이 가고 이 둘 중에서 무조건 정해야 한다고 만약 그런 말씀이시라면 어쩔 수 없죠 ,, 직접 그 직업자 분들의 답변을 받아 볼 수 있는 소셜 미디어 같은 이런 시스템을 많이 이용하셔서 알아보시고 그런 의견들을 최대한 많이 찾아 보는게 가장 도움이 될 거예요. 그리고 또한 그런 것도 도움이 되겠네요. 부모님께서는 좀 더 경제적으로 편할 수 있고, 좋은 직업을 하라는 의도 이실 텐데 지금 님께서 생각하시는 뮤지컬 배우라는 직업과 관련된 미래 유망 직업 이라던가 , 충분히도 그런 분야에서도 떠오르고 있고 부모님께서도 생각하는 경제적인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는 직업들을 부모님과 같이 찾아 보는 거예요 , 아니라면 본인이 직접 찾아서 부모님께 나 이렇게 이렇게 찾아봤어요 그리고 그런 걸 찾는 자식의 모습을 보시는 부모님도 생각이 많이 달라지실지도 몰라요. 얘가 꿈에서 네가 꿈에 대해서 이렇게 깊게 생각하고 고민하고 있구나를 알게 되시면 또 부모님의 마음과 생각도 달라질 수 있는계기가 될수있지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