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자주 듣는 칭찬이 바뀐다.ㅋㅋ 예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가치관|애늙은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66Hope99
·3년 전
나이가 들면서 자주 듣는 칭찬이 바뀐다.ㅋㅋ 예쁘다>귀엽다>멋있다 순으로 바뀐 것 같다. 요즘에는 멋있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생각해보면 참 신기한 변화다. 사람들이 주로 보는 내 모습이 외모>행동>가치관, 태도, 능력으로 변화했다고 느낀다. 외적으로도, 내적으로도 많이 달라지기도 했고! 난 외적으로 매력이 많이 떨어졌지만 내적인 매력은 점점 풍부해지고 와인이 숙성되는 것처럼 성숙해지고 있고 시간이 지날수록 깊어지고 있다. 생각을 하도 많이 하다보니, 즉 에너지를 내부로 많이 쓰다보니 내면이 발달할 수밖에 없다. 이제는 외적인 부분도 좀 관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내 자존감과 건강을 되찾기 위해서 말이다. 그리고 내가 다시 느낀건 윗분들은 나를 애늙은이로 보시고 또래들은 나를 애로 보는 경향이 있는데, 윗분들은 말투나 예의바른 태도, 대화했을 때 알 수 있는 내면의 가치관으로 사람을 판단하시고 또래들은 겉으로 드러나는 직관적인 행동으로 사람을 판단한다는걸 알 수 있는 부분이더라. 내 주변에서는 그랬다. 분명 난 어리버리하고 이런저런 경험이 부족하면서 생각은 많이 하는 만큼 깊고 주관이 있으니까 이런 일이 생기는 것 같다. 사실 어른과 아이의 모습이 결합되어 있는 형태다. 두 가지 시선 모두 틀리지 않았다. 그러니 나를 가장 정확하게 간파한 사람은 어른같다가 아이같다고 느낀 사람일 것이다.ㅋㅋ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이 보고 싶은 한 가지 모습을 중점적으로 선택해서 보기 때문에 아직까지 날 그렇게 생각한 사람은 없었지만! 이 말은 나에 대해 제대로 아는 사람은 없다는 뜻과 같다. 자랄수록 체감하는건데 일반적인 사람들과 내 생각은,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은 많이 다른 편이고 거기에 내 정신세계도 있기 때문에 나를 이해해주는 사람 찾기도 쉽지 않기는 하지만.. 정리하자면 그렇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BLUEming0님은 예쁘고 귀엽고 멋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naphone 외모는 예쁘고 행동은 귀엽고 가치관, 태도, 능력은 멋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좀 더 발전해야겠네용ㅋㅋ.. 욕심은 끝이없따!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ㅋㅋ 제가 다른건 잘 모르는 중에 있지만, 행동 쪽은 이미 귀여우시니 그대로 하셔도 굳이지 않을까용?! 너무 많이 발전하시면 반칙..! (?)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naphone ㅋㅋㅋㅋㅋ감사합니당,,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1c8fbe3c5aa5672111d 루라스님도 완벽하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