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취업 고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격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늦은 취업 고민..?
커피콩_레벨_아이콘qwert5155
·3년 전
20대 중반인데 솔직히 지금까지 아무런 노력도 한적 없어요 .. 나 자신에 대한 원망으로 죽고싶다는 생각을 자주 했는데 죽기보다는 지금부터라도 더 나은 삶을 살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저한테 맞는 일을 찾고 싶은데 현실적으로 20대 중반 여자,3년제 전문대 졸업, 자격증 하나도 없음.. 어떤 자격증을 준비 해야하고 할 수 있는 일이 뭐있을까 막막해지는 하루 입니다..
우울해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rt5155 (글쓴이)
· 3년 전
@!ed3d815117ea56193ac 그렇게 살아야하는 이유가 하나라도 있는거 너무 좋더라구요.. 그걸 힘으로 우리 앞으로 같이 열심히 살아봐요! 막막한 하루에 덕분에 따뜻한 마음으로 자러 갈 수 있어 고맙습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E8282
· 3년 전
20대 중반인데 대학 졸업했고 지금부터 맘을 먹었으면 괜찮은 상황 같아요~ 님께서 대학을 간 것, 고졸이 아닌 것부터 노력한거라고 봅니다:) 물론 고졸이어도 할 수 있는 것 갈 수 있는 건 많을테지만요ㅎㅎ 님께서 대기업 들어가고 싶고 돈을 지금 당장 왕창 벌고 싶은 건 아니잖아요~? 그럼 충분히 취업도 가능하고 승진도 가능합니다! 한번 님께서 하고픈 일이 뭐고 어떤 직업적 가치를 중시하는지 고민해보면서 다양한 직업을 알아보고 가장 필요한 자격증이 무엇인지 확인하면 좋을 것 같아요~ 솔직히 4년제졸업 했다고 해서 모두가 미래를 고민하는 게 아니고 대충 사는 사람 많은데 자신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은 꼭 성공하게 되어있는 것 같아요! 자신을 좀 더 믿어보세요:) 가정형편이든 스펙이든 어려운 환경에서도 자신의 꿈을 이루고, 꿈까진 아니어도 먹고 살기 힘들지 않고 행복하게 사는 분들도 꽤 있으니까요ㅎㅎ 비현실적으로 욕심만 많은 사람들, 도전과 노력을 포기해버린 사람들에 비하면 님께선 벌써 나은 삶을 살 가능성이 올라간 것 아닐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psec
· 3년 전
저 20대 중반에 2년제 대학 입학했습니다 졸업하면서 따간다는 산업기사 하나 못땃구요 작년에 겨우겨우 컴활1급 자격증 실기도 4번만에 붙었습니다 아르바이트마 계약직 전전하다 이번에 정규직으로 조그만곳에 입사했습니다 월 180겨우 받아요 그래도 지금부터라도 시작합니다 회사에 저보다 어린나이인데도 저보다 직급 높은사람 많아요 쪽팔립니다 근데 이게 제 인생이고 이제와서 돌릴수도 없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