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가짜 같아요. 삶이 무의미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다 가짜 같아요. 삶이 무의미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arianaaaa
·3년 전
오랜 사랑이 끝났습니다. 쉽게 내려두는 게 어렵다는 걸 알았음에도 많이 아프고 힘드네요. 이번 사랑은 발화제였던 거 같아요. 20대 초반부터 있었던 ‘아름다운 사랑은 다 거짓이다. 영원한 아름다움은 없다’ 라는 생각이 폭발한 기분입니다. 더 이상의 삶이 무의미하게 느껴져요. 아둥바둥 살아서 얻는 게 과연 무엇일까요. 얻는다고 한들 사라질 뿐일텐데. 저 또한 언젠간 사라질 존재일텐데, 살아봤자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바보같지만 그런 생각들과 함께 하는 하루하루입니다. 이 때까지의 사랑도 그랬어요. 사랑은 믿을 수 없는 것 인가봐요. 저는 늘 사랑을 갈망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믿을 수 없는 것이 되어버렸어요. 무의미한 것들을 애써서 바꾸어본 들 변할까요? 세상에는 바뀌지 않는 것들로 가득찹니다. 영원한 것은 없다는 불변의 진리처럼요.
공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hayan
· 3년 전
사람이 가장 멍청해지는 순간이 사랑앞에서라고 하죠. 늘 사랑을 갈망하고, 상대방과 영원한 사랑을 하고싶은건 누구나 마찬가지일거에요. 저도 항상 그렇지만 늘 잘 안되더라구요. 지금 많이 공허한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ianaaaa (글쓴이)
· 3년 전
@hellohayan 네 많이 공허하네요… 애써 외면한 걸 마주보려니 더 힘겹구요… 힘들고 괴로워도 애써 밝게 보이려 노력하는 것도 이젠 지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hayan
· 3년 전
지금도 밖에선 열심히 밝게 보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죠? 그러다가 혼자가 되면 다시 공허함에 휩싸이고. 그래서 또 힘들어하고. 이 생활의 반복 아닌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ianaaaa (글쓴이)
· 3년 전
@hellohayan 네 맞아요. 영원한 건 없는데 우린 무엇을 위해서 애써야 하는 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hayan
· 3년 전
흐음.. 지금 모든게 허무해진 상태군요. 어차피 무엇을 하든간에 결국 끝이 있는거니까.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ssssssong
· 3년 전
사랑을 하고싶지만 하기싫다는 말이 동시에 나오죠...상처를 받아봐서 그게 그럴꺼에요...저도 잘 견뎌왔는데 와르르 무너졌죠... 힘들겠지만 또 어느새 괜찮아질꺼에요...언제나 그랬듯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