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장애가 너무 심한 것 같아요.. 티를 안내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불안|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불안장애가 너무 심한 것 같아요.. 티를 안내려고 애쓰고 있어서 다른 사람들은 모르고 있는데 초등학생부터 성인이 된 지금까지 버티고 있는게 너무 힘들어요.. 이게 맞는걸까요..? 집, 직장, 대인관계 모두 나를 편하게 하는 환경이 아무것도 없어요.. 털어놓을데가 여기뿐이네요.. 궁금한게 있는데 혹시 공황장애는 증상이 어떤가요..? 제가 겪고 있는 증상이 공황이 맞는건지 잘 모르겠어서 의견이 듣고싶어요..
트라우마의욕없음우울조울강박호흡곤란두통불면스트레스어지러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E8282
· 3년 전
공황장애는 발작을 일으키며 그런 현상에 대한 극도의 불안을 느끼는 것으로 예측하기 어렵고 갑작스럽게 나타나는데 정말 죽을것같다는 공포감으로 응급실을 가야 가능할 때를 말해요~ 지금 올려주신 글만으론 불안장애라고 판단하기는 조금 어려운데 보통 어떤 경우 어느 정도의 불안을 느끼시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HEE8282 답변 감사합니다 :) 음 .. 일단 불안한 생각이 한번 시작되면 조절하기 너무 힘들정도로 긴 시간동안 생각나면서 가만히 있질 못하고 불안해해요.. 심장도 두근거리고 심호흡하기도 힘들구요 .. 긴장하면 호흡이 순간 짧아지고 멈추면서 숨쉬는것도 힘들고 그렇더라구요 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E8282
· 3년 전
그럼 강박증 맞는 것 같네요..! 너무 힘들고 생활에 지장이 갈 정도라면 상담 꼭 받고 치료받으셨으면 좋겠어요! 치료가 가능하답니다:) 강박증이 보통 강박적인 불안에서 오는거라 그 불안 요소를 낮추는게 중요하거든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HEE8282 네 ㅠㅠ 강박증 정말 심해요 ... 강박도 심하고 불안도 심한거 알고있는데 병원 가기가 두려워서 미루고 있네요 ㅠㅠ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