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친 경쟁심,욕심 때문에 힘듭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지나친 경쟁심,욕심 때문에 힘듭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늦깎이 대학생입니다. 원하던 전문직 직업의 꿈을 어느정도 이루면 괜찮아질꺼라 생각했는데, 경쟁심이 과도해져 너무 지내기가 힘듭니다. 입시기간내내 불타는 복수심에 나에게 상처준 사람 이름과 했던말들까지 일기장에 적어놓으며 공부해서 원하던 진로를 갈수 있게되었습니다 어릴적부터 워낙 욕심이 대단하고,남들이 좋아보인다 하는것은 무슨일이 있어도 손에 거머져야 하는아이였습니다. 순위에 집착하던 저였고, 공부를 1등하면 저희부모님은 저를 엄청나게 예뻐해주셨습니다. 부모님은 학업에 큰뜻을 두시는 분들이시라, 점수를 못맞으면 집안 분위기가 싸늘하고 잘맞으면 집에서 방방뛰고..자랑하시고 그랬습니다. 초등학교 시험기간에는 엄마와 함께 열렬하게 시험공부를 했습니다. 그런경험이쌓여 전 매사에 인정받고싶은 마음이 큰 아이였던것같네요. 칭찬받기위해 열심히하고, 성실히하고..덕분에 어려서부터. 작은체구에도. 음악분야. 체육분야에서도 야무지게 성과를 보였고, 공부도 곧잘했습니다. 부모님 두분다 전문직이시고, 집도 부유했습니다. 항상 친구들은 저와 저희집을 부러워했습니다. 성인이되고 대학입시에 오랫동안 실패를 하면서, 늦깍이 대학생이 되었는데, 왠걸 나보다 나이어린 친구들에 대한 경쟁심이 너무 심하게 느껴져 힘듭니다. 나보다 어린 나이에 이걸이루면 얼마나 더 성공할까. 결혼은 얼마나더 잘할까? 쟤네 집이 우리집보다 잘살면 어떡하지? 어리니까 나보다 더 기회가 많으면 어떡하지? 졸업하면 모두다 같은직업인데 그중 에서도 내가 제일 성공하려면 뭘해야되지? 무조건 내가 이번학기 1등할꺼야!이런식으로 저를 계속 힘들게하고, 매사에 경쟁으로 치부해버리니까.. 사실이제는 다른사람보는것도 스트레스입니다. 제가 또 별거아닌거에 경쟁심 느낄까봐요.. 전 하고싶은것도 굉장히 많습니다. 사실 전부터 그토록 바라던 전문직이라는 길인데, 제 주변의 남들과 똑같은 직업으로 살아간다는게 너무 메리트가 없고, 제가 특별해지지 않아서 싫은것같습니다. 그리고 남들이 저의 미래를 남들과 똑같이 단정짓는게 너무 짜증나고 기가찹니다. 요즘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습니다. 어려서부터 하고싶은건 꼭 하고살아온 제가 한가지 이 일만하며 평생을 산다는건 정말이지 하나도 행복하지않은길이고..자유가 사라져 아무의미 없는 것이 될거같은 느낌이 들것같습니다. 어디가서 남들에게.이런뉘앙스의 저의얘기를 하면 저는 아직도 철이없고 현실감없는 사람으로 비춰지고.또 니가 뭘 어떻게 더이상 뭘 하려고 그러냐는 사람들에게 ..본때를 보여주고싶어 또 엄청나게 성공을 하고싶어집니다.. 힘듭니다. 매순간이 전쟁입니다.
신뢰해스트레스받아불안해강박질투나걱정돼불안의욕없음중독_집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awse100
· 3년 전
명상추천드립니다. 경쟁심 욕심을 조절하게 연습시키시는데 효과보실수있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