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증후군이 너무 심해요 ㅠ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투병/신체
fflora
일 년 전
생리전증후군이 너무 심해요 ㅠ
생리전만 되면 꼭 뭔가 이벤트 이슈?가 생기기도 하구요. 그럼 엄청나게 불안해지고 혼자인거 같고 나만 피해보며 사는거 같고 예민해지고ㅠ 우울하고 짜증과 신경질이 엄청나게 나고 억울한 감정도 들고 눈물이 줄줄흐를때도 있고요. 그러다 생리 딱 시작하면 언제 그랬냐는듯이 평화로워져요. 어떤날은 생리전에 이렇게 살아서 뭐하나 싶은 맘도 들때가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저는 그냥 애둘 평범한 직장맘이고요.. 크게 힘든일은 아직은 없는거 같아요 ㅜ 생리전에 약이라도 좀먹어서 증상을 완화시키고 싶은데...처방될까요?
짜증나외로워우울해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7개, 댓글 8개
상담사 프로필
한정연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적절한 검사와 진단을 권해드립니다.
월경전증후군#호르몬 변화#감정조절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한정연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생리 시작 전에 평소에 잘 경험해보지 못한 감정들 때문에 불안감을 느끼시고 왜곡된 사고를 하게 되시는군요.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겪으시는게 반복되시다보니 얼마나 불쾌하고 답답하셨을지요... 게다가 평소에 특별히 힘든 일도 없기에 마카님의 그런 모습이 더 낯설고 혼란스러우셨을것 같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월경전 증후군은 월경주기에 따른 호르몬 변화로 인한 것이고 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할 때도 증상이 나타나곤합니다. 현재 건강상태와 필요한 영양소를 확인해보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평소에는 크게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지 않는다고 느끼기에 그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심각하게 여기시지 않고 오랫동안 참아오셨나봅니다. 물론 그것이 심각한 증상이라는 뜻은 아닙니다. 아무리 현재의 심리적 어려움이 없는 것 처럼 느껴질지라도 혹시나 마카님이 의식하지 못하는 어려움은 없는지, 작은 일이라도 내가 의식하는 것보다 스트레스를 받고 있을 가능성도 있으니까요. 그렇다면 생리전 호르몬 변화와 맞물려 마카님이 불쾌감을 더 크게 느끼셨을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듭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일단은 현재 마카님의 심리적 어려움은 없는지, 직장이나 가정에서 별 일 아니지만 나의 스트레스가 누적되온 부분은 없는지 살펴보시는 건 어떨까요? 생리 전 기간이 아닐 때에 스트레스 지수 검사를 받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문의와 상의하셔서 월경전 증후군과 관련된 약을 처방받는 것도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평소에 월경전 증후군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도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하니 이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혹시 일상의 누적된 스트레스와 연관이 있을 경우엔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지금처럼 크게 힘들지 않게 느껴질 때 상담을 받으신다면 더 큰 증상의 발현을 막을 수도 있으니까요. 적절한 검사와 진단을 통해 마카님에게 맞는 치료를 받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0719Jimin
일 년 전
저는 어제 생리를 첫 시작했어요! 처음엔 울었는데 지나면아무일 없더군요 그럴땐 신나고 위로돼는 노래를 들어보세요! 저희 언니도 제가 많이 도와줘서 그 일 다 나았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말해 위로를 받으세요 힘내세요
kohhs95
일 년 전
생리하는걸 감사해 하세요. 자궁없이 태어난 사람도 있습니다
fflora (글쓴이)
일 년 전
@0719Jimin 음악은 늘 듣고 있어요
fflora (글쓴이)
일 년 전
@n2025 감사합니다. 산부인과 정기검진 예정되어 있는데.. 가서 상담받아볼게요
fflora (글쓴이)
일 년 전
@kohhs95 네 어떨땐 빨리 폐경하고 싶네요 ㅜ
fflora (글쓴이)
일 년 전
@lunanna 편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unanna
일 년 전
많이 힘드시죠, 저도 여자고 pms가 심해서 불편감 잘 알아영 우선, 제 댓글은 지웠습니다~ 하하 평안한 밤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