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엔 다 유부녀..30대..혼자 살기 참 외롭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주변엔 다 유부녀..30대..혼자 살기 참 외롭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저는 모르는 사람한테 말 잘 걸고 웃기고 허술하고 솔직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담직종에서 오래 일해서 그런지 남들의 고민을 잘 들어주기도 하여, 별로 친하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저에게 자기 마음을 털어놓기도 합니다. 그만큼 진입장벽이 낮아요.. 딥하게 친해지긴 어렵지만.. 1년전 직장에서 심한 스트레스를 겪고, 일을 관뒀고, 지금은 혼자 온라인 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하면서 저보다 나이 어린 사람들에게 받는 무시, 회사 분위기에 어울리지 못하고 계속 겉도는 제 모습이 보기 싫어 관뒀습니다. 경쟁이 당연한 사회인데 항상 져주는것에 익숙했던 저는 결국 적응하지 못하였고, 도망쳤습니다. 우울 할 땐 친구들을 찾아가고 만나고, 또 혼자 여행도 잘 다닙니다. 그렇게 스트레스를 풀어왔는데.. 코로나로 인한 저의 일상은 하루종일 인스타를 하는 것밖에 없습니다. 인스타속 제 모습은 하고싶은 일을 찾아 떠난 용기있는 사람이고, 열정적인 사람입니다. 웃긴 일상을 겪고 집에서 요리를 하고, 운동을 하고, 편하게 뒹굴고.. 되게 무탈한 일상을 사는 사람같이 보입니다. 가끔 우울하다거나 슬프다 화난다는 내용을 올리기도 합니다만 진실성은 없습니다. 제 감정을 드러내는 것도 하나의 유머처럼 사용 합니다. 하지만 딱 한가지 외롭다는 말은 못합니다. 제 깊은곳의 버튼 같은것인데.. 성격이 좋아보이는 저는 주변에 친구들도 많을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바쁜 일상을 사니까 외로움은 없겠지.. 인스타를 밥먹듯이 하고 나의 일상을 박제하는 것이 외로워서 하는 행동이라 알 사람은 알텐데.. (나름 신호ㅋㅋ) 외롭다고 제 입으로 말하는 것은 굉장히 괴롭습니다. 저는 친구들이 되게 많은것 처럼 보여집니다. 정말 친한 친구들(2명) 도 항상 제 주변엔 친구들이 많아보인다고 합니다. 제 주변은 그 친한 친구들을 포함하여 거의 한 90프로가 유부녀 입니다. 우연하게도 갑자기 다들 시집을 갔데요? 그래서 저는 수 많은 조카들을 돌보며 페이크 유부녀로 살아왔습니다. 그들에게 제 외로움을 털어놓기엔 그들의 삶이 너무나 바쁩니다.. 한 번은 화도 냈었습니다. 그 바쁜 삶에 나는 없는거 같아 속상해서 아이처럼 때를 썼습니다. 친구들은 바로 미안핟다고 했지만 각자의 생활패턴이 다른건 어쩔 수 없었습니다. 한 바탕 지르고 나니 시원하기는 커녕 30대에 아직도 주변 사람의 관심에 목말라 이렇게 유치하게 굴고 집착하는 제가 너무 불쌍하고 싫었습니다.. 비참했습니다. 그래서 이 카페를 찾아왔는지 모릅니다. 외면적 자존감은 높아보여도 내면으로는 항상 정신승리를 하고 있습니다. 경쟁도 싫어하고, 쉽게 빠지고, 쉽게 식습니다. 게으르고, 우유부단 하고 실패를 두려워 합니다. 남들보다 잘 하고 열심히 하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내 기대에 못미치는 결과가 나오면 금방 포기하고 스트레스에 민감해서 제 스스로가 나태하기를 원하는 거 같습니다. 남들에게 이런 스트레스를 들키는 것이 싫습니다. 지금도 새벽같이 일어나서 두시간 동안 핸드폰만 하고 있었네요.. 우울한 감정은 사치일까요? 금전적으로 힘들지 않아봐서 너무 시간이 많아서 이런 생각이 나는거라고 하면서 뭔가 취미나 몰두할 것을 찾아보라고 하는데..저는 하루종일 제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감정들에 집중해요 ㅜㅜ 나가서 사람들도 만나고 싶은데 친구들이 코로나에 예민해서 잘 볼 수가 없어요 .. 예전엔 집으로 자주 갔는데 지금은 집에 오는 것도 꺼려해요. 당연한거지만.. 속상해요.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 주말엔 연락도 씹고.. 그냥 저는 허공에 대화하고 허공에 사진 보내요. 친구들이 죄도 아닌데 계속 걔네를 원망하게 되네요 .. 에휴 ㅠㅠ 아침에 그냥 이렇게 누워있다 죽어도 아무도 모르겠다 하는 생각이 들어 급하게 적어봐요.. 그냥 누가 제 이야기를 들어주고 공감해 주는것 만으로도 좋을거 같아요.. 이렇게 쓰니까 좀 낫네요!! 모든것에 감사하면서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해부끄러워30대고민콤플렉스우울해공허해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우울중독_집착외로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kw6836
· 3년 전
자신에게 만족해보신적이 있으신가여? 아님 자신을 스스로가 인정한적인 언제였습니까?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sesek
· 3년 전
지나가는 유부녀인데 글쓴분의 삶이 부럽네요. 왜 싱글일때는 그렇게 외로웠는지... 결혼 후 남편은 참 자상하지만 그 외로움이 그립습니다. 친구들도 말은 못해도 부러워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