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로 4박 5일 여행가는데 집에 고양이를 어떻게 있게 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불안|외로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주도로 4박 5일 여행가는데 집에 고양이를 어떻게 있게 해야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제목을 보셨다시피 가족이랑 4박 5일로 제주도 여행을 가게 됐어요 근데 집에 고양이 한마리만 있을 예정이라 걱정되서요ㅠ 고양이가 아무리 혼자 잘놀고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하지만 저희집 냥이는 개냥이라서 저희를 너무 좋아하거든요ㅠ 제가 방학이라서 가족은 일하러 가거나 대학교에 있을때가 많은데요 (( 오빠도 방학이지만 각자 방에서 폰하거나 일작업 할때가 많거든요 그럴때마다 고양이가 진짜 서럽게 울어서 마음이 아파요.. 얘가 워낙 외로움을 잘타서.. 또 고양이나 동물들은 하루가 일주일처럼 길게 느껴져서 우울증에 더 잘걸린다고 들었거든요..근데 사실 이번 여행이 처음은 아니거든요 몇박 몇일로 거제도,일본,제주도 많이 갔는데 갈때마다 걱정되서 탈이에요.. 저희 집이 아파트지만 생각보다 넓어서 사람 혼자 있어도 외롭고 씁쓸한데 개냥이는 오죽하겠어요.. 얘가 장난감이 있어도 가지고 놀지를 않아서;; 아무리 "이거봐라~ 쥐돌이다!" 라거나 "딸랑이 있네!" 해도 "뭐 직접 놀아줘" 라는 식이라서 큐큐ㅠㅠ 진짜 보는 앞에서 까꿍! 하거나 이름만 불러줘도 발라당 누워서 애교를 부리는데ㅠ 갈때마다 걱정이에요ㅠ 물론 밥과 물 화장실 다 구비 해놓고 가구요.. 보통은 3박 4일이나 2박 3일 인데 이번엔 4박 5일 이니까.. 3박 4일 같은 4박 5일.. 예전에 집에 집안 볼수있는 CCTV 있었는데 망가져서 기가지니로 바꾼거라 다시 설치 할수도 없고..그렇다고 다른사람에게 맡기는건 불안하고 근데 집에 와서 잠시라도 봐주거나 해줄사람이 없어서ㅠ 그나마 덜 외롭게 제 물건이나 가족물건 한개에서 2개정도 거실에 둘려하는데..뭘 둬야할지.. 얘가 워낙 잘돌아 다니고 잘 건드니까 물건 잃어버린게 3개? 5개? 는 넘었어요..ㅠ 그래서 마음대로 두지도 못한다는..ㅠ 또 여름이라서 냄새도 나고 환기도 잘시켜야해서 배란다 문도 열어둬야하는데.. 아무래도 4일동안 집에 아무도 없는데 열어두기도 좀 그래서 높이 있는 창문 작은거 열어둘 예정이긴한데.. 아! 여행은 7월 29일에 가서 8월 2일에 옵니다! 어쩜 좋을까요ㅠ 얘가 외롭지 않고 잘 지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ㅠ 최대한 많은 답변과 냥집사 분들 부탁드려요! (+ 물론 밥과 물 화장실은 알아서 설치 할겁니다!
속상해불안해답답해걱정돼무서워슬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nhon1028
· 3년 전
4박5일이면 지인에게 맡기시는게 좋겠지만 그게 안될땐 고양이호텔이나 동물병원, 방문 탁묘 서비스 이런것도 있으니 한번 알아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innmann
· 3년 전
하루 이틀정도는 고양이는 ok입니다만 5일이면 아무래도 탁묘 알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화장실도 청소해줘야하고 하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