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예민한건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예민한건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제 동생때문인데요 동생이 딴건 모르겠는데 파랑 미역을 엄청~~~싫어해요 올해 중1이고 ..그냥 사람이 편식 좀 할수 있지 왜그러냐 할수 있는데 정도가 심각해요 라면 건더기 있잖아요 그 봉지에 스프랑 같이 들어있는거 거기에 미역 들어있다고 건더기 못 넣게하고 볶음밥이나 불고기?같은거에 파 진짜 개미만한거 하나하나씩 다~~골라내고 먹어요 당연히 미역국 절때 안먹고 미역,파 대용량으로 들어간 요리는 안먹어요 근데 한국 요리중에 파 들어간 음식이 많잖아요 그래서 뭔 음식 먹을때마다 파 개미만한거 하나하나씩 골라내면서 먹는게 너무 답답하고 보기도 싫고 맨날 라면끓여먹을때마다 건더기 스프가지고 씨름하는것도 지치네요... 제가 너무 예민한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nbl
· 3년 전
만약 저였어도 짜증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어른들, 친구들 사이에서 같이 식사할 때에도 계속 그런 모습을 보이면 문제가 될 수도 있겠지만... 크면서 서서히 고쳐질 확률이 있으니 그냥 냅둬요 라면같은 건 각자 알아서 끓여먹으면 되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Bora1023
· 3년 전
저는 제가 편식을 너무 예민하게 하는 걸 알아서 제가 해먹습니다. 당근은 쌩거는 먹지만 익힌 건 먹지 않습니다. 오이는 피클만 먹고 오이 김밥에 들어가는건 다 빼먹구요. 브로콜리는 샐러드로 먹지만 익혀먹는걸 싫어 하구요. 굽거나 찐 고기는 먹지만 국에 빠진 고기는 절대 먹지 않습니다. 전 두유나 두부는 잘 먹지만 콩은 죽어라 싫어요. 볶음밥을 시킬일도 없지만 시키면 전 야채 빼는데 먹는시간 다 뺏겨요.. 계란은 섞지 않으면 먹지만 스크램블 하면 먹지 않습니다. 아 그리고 전 라면에 야채 안넣어요. 입에 걸리적거리는거 싫거든요.. 저처럼 살면 참 피곤한데요... 근데 다 그게 예민 하고 음식에서 냄새나는거라 못참아요.. 동생이 미역에 좋지 않는 건 안좋은 추억이 있거나 못먹는게 아닐까요? 동생을 좀 이해 해주세요.. 나를 봐서라두요.. ㅎㅎㅎ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snbl 조언 감사드려요! 시간이 지나도 나아질지 모르겠네요ㅠ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Bora1023 오 미역이나 파에 대한 안좋은기억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 생각을 못했어요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