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이라는 단어를 검색하기가 겁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자격증|자신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취업이라는 단어를 검색하기가 겁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생각나는대로 적어서 조금 난잡합니다.) 저는 누군가에겐 취업준비생, 누군가에겐 백수, 누군가에겐 졸업예정자입니다. 1. 저는 대학졸업을 위해 어학능력 공부를 하고있는데 집중이 안됩니다. 중요한것도 알고있고 졸업기준도 높은편도 아닌데 집중도 안되고 중요한 문제인데도 제 행동은 마치 이게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되는것 같아요. 안그래도 최근 시험도 기준미달이라 졸업이 또 미뤄졌습니다. 2. 그럴싸한 스펙도 경력도 20대 후반이 되었습니다. 누군가는 늦지않았다, 누군가는 이미 한참 늦어버렸다, 이런식으로 말합니다. 부모님은 이력서를 어디 넣기라도 했냐고 물으시고, 저는 제 스펙에 데려갈 기업이 없을거라 생각해서 그 어디에도 넣지 않았지만 부모님께는 서류탈락했다고 말합니다. 지금은 마치 공부하는척, 노력하는척 별 생각없이 관심도없는 토익, 자격증 공부하고 있습니다. 공부하는척 하고 있습니다. 저는 부모님께 당당해질 수 있을까요? 저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까요?
공허해무기력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zziss
· 3년 전
20대 후반이라니 아직 많은 시간이 남았는걸요. 무엇을 하기가 힘들다면 자신에게 물어봐요. 하기싫은건 이유가 있을테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mo0077
· 3년 전
괜찮아요~ 33살 계약직으로 일하는 저도 웃으며 지내는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