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면서 계속 잡생각이 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이혼|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부하면서 계속 잡생각이 들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임용고시 준비중인 20대 중반 여자입니다. 사실 고3때 사범대학에 입학해야겠다고 결심한 이유가 교사의 워라밸, 안정적인 직장, 금전적인 부분이 가장 컸습니다. 집안이 워낙 가난해서 저라도 교사가 되어 살림에 보탬이 되고 싶었거든요. 그런데 요즘 공부하면서 자꾸 다른 생각이 듭니다. 정말 내가 하고 싶은 게 교사가 맞는건지... 교사가 그렇게 큰 메리트가 있는건지도 잘 모르겠구요... 물론 가르치는게 싫지는 않지만 그렇게 잘하는 건 아니고, 여러 행정업무에 민원, 상담, 수업준비까지 하려면 과연 워라밸이 잘 지켜질까도 걱정되고 임용 합격해도 행복할지 솔직히 잘 모르곘습니다.. 원래 걱정이 많은 성격이긴 합니다.. 친구들은 점점 하나둘씩 취업해서 돈도 벌고 연애도 하고 자기관리도 하는데 저도 빨리 취업해서 돈벌고 싶다는 생각밖에 안들어서 더더욱 공부가 손에 안잡혀요... 엄마 아빠는 제가 어렸을 때 이혼하셔서 엄마와 살고있고 오빠는 독립해서 혼자 살고 있습니다. 저도 빨리 돈벌어서 독립하고 싶은데 엄마는 제가 독립할거라고 하면 나혼자 외로워서 어떻게 사냐면서 나가지 말라고 하시구요.. 근데 저는 정말 독립하고 싶어요 ㅠㅠ 너무 외진곳이라 근처에 편의점 하나 없어서 불편한 점이 많거든요... 정녕 저는 교사가 되고 싶은 게 맞는 걸까요..? 사실 교사고 뭐고 빨리 취업해서 독립하고 싶은 마음이 큰데 지금까지 공부한게 아까워서 올해만 임용봐보려고 했는데, 지금 약 4달남은 이 기간도 공부할 마음이 안들어서 매일매일이 너무 힘들고 고통스러워요... 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답해스트레스받아걱정돼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f0005
· 3년 전
관련 직종 경험이 없으시면 충분히 그러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남은 4개월동안 결과와 상관없이 최선을 다해 고민하고 집중하다보면 그 또한 경험이 될거니까 너무 절망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