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살인데 한번도 사랑을 해본적이 없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35살인데 한번도 사랑을 해본적이 없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저는 35여성인데 아직 제대로 된 연애나 사랑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사람들, 저를 좋아하던 사람들은 많았지만 제대로 연애로 이어진 적이 없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사람들은 간단하게 말해 제 클래스 사람이 아닌거 같고, 저를 좋아하는 사람은 뭔가 늘 상황적으로 맞지 않거나 제 기준에 맞지 않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했어요. 기본적으로 내가 좋아하는 남자를 나 같은 여자를 좋아하지 않을거야 이 생각이 지배적이고 제가 봤을때 별로인 사람은 제가 조금만 잘해줘도 저에게 관심을 줄거 같은 생각에 눈도 일부러 안마주치게 됩니다. 엮이고 싶지 않아서요.. 그런 사람들이랑 엮인다면 너무 창피할거 같아요. 아마 트라우마가 20대 중반쯤 생긴거 같습니다. 이상하고 어떻게 보면 모자란 남자가 있어서 조금 도와주고 친절하게 했더니 저에게 관심을 보여서 너무 놀랐습니다. 그 후로 제가 봤을때 이상한 사람들에게는 말도 한마디도 눈도 안마주칩니다. 제가 좋아하는 남자들과도 얘기하다가 조금만 성의없는 카톡을 하거나 하면 아 내가 그랬던 것처럼 나에게 선을 긋나? 이 생각으로 저도 연락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남자들을 만나면 썸 비슷하게나 그룹내에서도 친근한 사이를 유지하는 것이 어렵지는 않는데 제가 이성적으로는 매력이 없어서 연애로 이어지지 못하는 거겠죠? 오늘도 좋아하던 분을 보며 아 저 사람은 정말 내 급의 남자가 아니구나를 실감하며 우울해 하고 있습니다. 저의 근본적인 문제가 무엇일까요..
연애사랑괴로워자존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ykim903
· 3년 전
자신만의 꽁꽁싸인 생각이있네요. 생각변화가 우선인듯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fa3a641ba374e99f921 자존감 문제도 정말 확실한데 도대체 나아지지가 않네요.. 노력한다고 되는 문제가 아닌 거 같아서 절망스럽습니다.. 성급한 판단도 맞아요. 제발 혼자 소설 쓰지 말라는 소리 많이 듣는데.. 내 느낌, 내 촉을 무시하기도 쉽지 않고.. 어렵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jykim903 네 저의 이 생각을 정말 깨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어요.. 생각을 깨고 잘해주면 이상한 남자들이 온통 달려들것만 같고 그럴수록 제가 원하는 사람은 아 저 사람들은 역시 같은 급이구나 이렇게 생각할것만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ykim903
· 3년 전
제가볼때 일단 이상한사람으로 규정하는것 부터 생각을 고치셔야할것 같아요 그분들 나름대로 성격과 스타일이 있는데 님의 기준에 맞지않는다고 이상한사람으로 만들고 가까이가지않는게 저로서는 황당하긴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D12
· 3년 전
jykim903 님 의견에 일부 동감하구요. 저는 남자 입장에서 얘기하면 조금 잘해줬는데 ‘자기를 좋아하는 것으로 착각하는 하면서 거리를 두는 일부 여자’ 들 보면 황당 하더라구요. 님엑 트라우마를 남긴 사람이 있다는건 불운한 경우지만 님이 잘해줬다고 고맙거나 연락하려는 사람이 님을 다 좋아해서 그러는건 어니라는 것을 알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대시가 심해지면 그건 그때가서 판단하면 되고 내공이 쌓이면 대처 능력도 생길거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