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를 오래 안하면 성 정체성이 헷갈릴 수 있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짝사랑]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연애를 오래 안하면 성 정체성이 헷갈릴 수 있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ehakdrkwk4
·3년 전
어떤 맥락에서든 동성애를 나쁘게 표현하려는 의도는 절대 아닙니다,,,! 전 아직 연애경험이 한번도 없는 고2 여학생이에요. 저는 누군가를 좋아하는게 되게 조심스럽고 자존감도 낮아서 항상 의심만 하다가 뒤늦게서야 감정을 확신하는 편이라 매번 짝사랑에서만 끝내다 보니 연애경험이 아직 한번도 없습니다. 이걸 열린마인드라고 말하기도 웃기지만 사람이 사람을 좋아하는건 성별의 차이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동성애건 이성애건 그리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게 살았는데, 주변에 동성애자 친구에게서 (다 그렇다는건 아닙니다) "너도 그냥 여자 만나라." "남자보단 여자가 더 낫다." 라는말을 자주 들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관심도 없던 여자에게 끌리는 느낌도 받더라구요. 생각끝에 전 스스로가 범성애자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생각한 저는 특정 성별보단 사람에게 끌린다고 생각을 했었거든요. 하지만 연애경험도 없는데 스스로가 성 정체성을 헷갈려 할 수 있나요?
성정체성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hvdjd
· 3년 전
특정 성별보단 사람한테 끌린다 문장 한 마디로 이미 다 정리된 것 같아요! 저는 양성애자인데 남자도 좋고 여자도 좋고 어떻게 보면 동성에 가까운 양성애자라고 생각해요 저는, 근데 쓰니님은 특정 성별보다 사람한테 끌린다 라고 하셨잖아요 지극히 제 생각엔 어느 한쪽이 아닌 범성애자가 맞는 것 같아요 제 생각에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hakdrkwk4 (글쓴이)
· 3년 전
@kahvdjd 하지만 벌써 확신할 수 있는걸까요? 제가 사람을 선없이 좋아하는 사람인지 연애대상으로 사람한테 끌리는건지 잘 모르겠어요.. 연애를 꼭 안해봐도 알 수 있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