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 기피증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불안|육아]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대인 기피증일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imssun
·3년 전
대학 졸업 후에 바로 일을 시작해서 10년 정도 직장생활을 했습니다. 그러다 결혼을 하면서 남편 직장 때문에 타지 생활을 시작했고, 바로 임신을 하면서 육아 휴직을 시작했어요. 남편이나 저나 연고 없는 곳에서 아이를 낳아 키우는 과정이 쉽지 않았고 코로나 때문에 불안이나 우울이 더 커진 것 같아요. 지금 아기는 16개월이 되었는데 주로 집안에서 생활하고 주변에 아는 사람이 없어서 그런 건지 사람을 만나서 대하는 게 너무 어려워요. 원래도 낯을 가리는 성격이었지만 지금은 잠깐 스쳐가는 사람들(예를 들면 가게 직원들)과 눈을 마주치는 것도 힘들고, 휴직 중인 직장에서 전화가 오면 통화하는 것도 불편합니다. 내년에는 복직을 해야 하는데 다시 어떻게 직장 생활을 할지 너무 걱정이에요. 작년에 산후 우울증을 심하게 겪었는데 아직 그 여파가 있는 건지, 아기랑 남편 말고는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가 두렵기도 하고 귀찮다는 생각도 듭니다..
답답해힘들다스트레스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ueliza
· 3년 전
산후 우울증 때문에도 고생 많으셨을 텐데 ..ㅠㅠ 인간관계가 힘들 땐 정말로 어디로든 도망가고 싶을 때가 많더라구요.. 시기도 그렇고, 작성자님이 겪고 계신 많은 상황이 겹쳐서 더욱 관계에 대한 부담이 크실 것 같아요..! 먼저는 정말 수고 많으셨다고 말씀드리고 싶고, 또 지금 충분히 힘들어도 괜찮다고 조금이나마 위로해드리고 싶어요:) 일단은 작성자님 스스로를 많이 격려해주셨으면 좋겠고, 버거운 상황에 있으신 만큼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당ㅠㅠ 직장 때문에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그치만 지금껏 잘해 오셨으니 앞으로도 힘내셨으면 좋겠어요 !!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