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에 대한 평가,남과 비교하면서 자신을 낮추는 습관 어떻게 해야 하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불안|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상대에 대한 평가,남과 비교하면서 자신을 낮추는 습관 어떻게 해야 하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Gy1230
·3년 전
중학교 여학생이에요. 현재 예술 고등학교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이번 1학기 성적을 완전 망해버렸어요...특히 수학 완전 열심히 했는데 27점이 나왔고 살면서 이런 점수는 처음 받아봤어요 한번 망치니 계속 신경쓰여서 모든 시험에 영향을 미쳤고 평균 60이 나왔어요. 계속 미련 버려야지 싶은데 계속 신경쓰이고 속상하고 같은 반에 저보다 훨씬 대단한 친구가 있는데 성적도,그림도 엄청 잘해요, 계속 그 친구가 신경쓰이고 나는 안되겠지, 나보단 그 친구가 더 대단해,그러니까 왜 시험을 망쳤어,수학을 버리고 다른걸 챙기지,왜이리 욕심 부렸어 라는 말을 계속 하게되고 자존감도 계속 내려가요...솔직히 전...제가 대단하다는 말을 들어도 별 감흥도 없고 날 굳이? 싶고 저 자신에 대한 평가가 낮아요...고치고 싶어도 오히려 고치려는게 더 스트레스에요. 계속 이렇게 가다가 진짜 미쳐버릴 것 같아요 2학기,3학년 1학기 성적 올a 맞아야 하는데 자신도 없어요. 그냥 다 포기 해버리고 싶어요 이런 마음가짐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저는 그 친구를 좀..질투도 하고 속으로 좋지 못한 생각들을 하게 되는데 전 이런 제가 너무 싫고 역겹고 언젠가 이 제 마음이 들켜버릴까봐 두려워요. 남에게 미움 받는것도 공부 못하는 사람으로 남는 것 도 싫어요, 자꾸 애들이 절 보고 초등학교때 처럼 비웃고 절 안좋게 바라볼까봐 절 떠날까봐 계속 불안해요. 무조건 잘 보여야 한다는 강박도 생겨요..,.남과 비교하며 자신을 낮추는 것과 남이 자신을 비웃을거라는 생각 잘 보여야 한다는 강박 어떻게 고쳐야 할까요?
속상해질투나부끄러워무서워걱정돼괴로워강박슬퍼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따옴표

당신이 적은 댓글 하나가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댓글을 한 번 남겨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