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가 불안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더 보기
사연글
취업/진로
비공개
3달 전
진로가 불안해요
원래 아이돌을 꿈꾸고 있었어요.아니면 작곡가까지요! 근데 뭔가 미래가 확실하다(?) 보장되어있지 않는 길이니 망하면 어쩌지. 라는 생각이 드네요.. 솔직히 어느때는 물불안가리고 해야지!!하는데 어느때는 망하면..? 뭐하고살지.. 이런생각이 들어요. 다른진로도 찾아봤지만 이 직업을 가졌을때를 생각하면 아이돌,음악가가 상상만해도 행복하더라고요.. 진로결정을 어떻게 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불안해스트레스받아혼란스러워걱정돼무서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3개
ssong0909
3달 전
아...저랑 같은고민이네요....
Hyewon420
3달 전
저랑 같은 상황이시네요...가수는 하고 싶은데 부모님은 망하면 뭐하고 살꺼냐고 연예인은 로또인생이라고..가수가 된 상상만해도 행복하고 울고 있어도 웃음이 나는데 주변사람들 말을 들으면 또 걱정되고..이렇게 걱정하는거 보면 다시 또 내가 정말 하고 싶은 일인건지 의심하게 되고..저도 계속해서 고민중이라 해결책은 못 드리겠네요..그냥 하고싶지 않은거로 성공하는 것이 나은지 하고싶은 일을 해서 망하는 편이 더 좋은 지를 생각해보시는게 어떨까요..?
zkwlejd
3달 전
자기가 하고 싶으면 해도 됩니다. 다만 하다보면 자기 길이 아니라는 것을 느낄때가 있습니다. 그때는 정말 많이 괴롭고 힘드실거에요. 근데 그때는 잘 생각해 보고 포기를 할지 아니면 앛으로 갈지 이성적으로 판단하시면 됩니다. 경제 형편도 보고 살아야 하니깐요. 남에게 질투도 안 나고 오히려 아이돌 못하면 미쳐버릴 것 같은 그런 느낌 있고, 진짜 목숨 걸고 아이돌 하고 싶다면 한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