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잡대 나온 나는 월급이 200도 안되는게 당연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garvege
·3년 전
지잡대 나온 나는 월급이 200도 안되는게 당연한거다. 10대때 공부 안했던게 정말 한이되고 정말 피눈물 난다... 나는 내가 이렇게 오래 살줄 몰랐다.
부끄러워스트레스받아힘들다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ghtmare12450
· 3년 전
실례하지만, 정말 지잡대를 나와도 월급을 많이 못 받나요? 스펙을 열심히 쌓고는 있어도 저 역시 지잡대라서 이런저런 고민이 많습니다. 그럴바에는 고졸 취업이 낫나요? 혹은 고졸과 비슷하게 연봉을 주나요? 지방 사립대인지라 현재드는 생각이 부모님한테 등록금받으면서 졸업하는것보다는 취직을 빨리 해서 대학과같이 공부하는게 좋다고 느껴서요. 질문이 많고 정말로 실례되는 말에 죄송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ghtmare12450
· 3년 전
중소기업에서도 경쟁률이 힘들다고 하니까 스펙도 어느정도 쌓아놓는게 좋다고 저는 느끼거든요. 스펙은 대략 어느정도로 쌓는 게 좋을까요? 저는 이과쪽은 아니지만 문과쪽으로는 언어고 경영쪽이라면 호텔컨벤션 그리고 항공서비스쪽도 생각중입니다. 스펙을 쌓는데가 중요한게 대외활동이랑 공모전이라고 하잖아요. 저는 대외보다는 공모전에 제가 좋아하는 분야에서는 다 떨어졌는데 노력해도 안되는구나.하고 생각할때까 많아요. 질문자님은 대학을 졸업할 때 알바부터 천천히 시작해서 경력을 쌓는것도 취직시 도움이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저도 막상 미래에 뭘 할지 모르니까 부모님이 권유하시는 공무원이라도 생각해보았는데 사실 잘 할수 있을지도 모르는 뿐더러 몇년씩이나 공시준비를 할려니 미래가 막막해지더라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arvege (글쓴이)
· 3년 전
@nightmare12450 제 전 댓글 보신것 같아서 지울게요~ 저도 언어 살려서 지금 취직했어요. 제가 첫취직다시 제 스펙은 토익 920 오픽ih 어학연수1년 자격증5개 국내인턴1회 해외인턴1회 동아리활동1년반 이렇게 있었네요. 지잡대 문과치고 스펙이 굉장히 좋은 편이었어요 저랑 같은대학 애들은 토익만 400~500점대였으니까요..(LC RC 합쳐서요) 졸업할때 알바하신다는건 원하시는 취업분야 관련 알바신가요? 저도 관련분야 인턴경험이 있어서 취업시 도움이 되기는 했습니다. 자소서에 쓸내용도 많았고 면접시 질문도 많았었으니깐요. 제 주변에 지잡대나와서 호텔에서 일하는친구 있는데 첫월급이 160만원정도?였고 지금도 저랑 비슷하게 버네요 그분은 대신 주6일이고요..항공서비스? 그쪽은 지인이 없어서 모르겠네요. 지잡대 나와서 스펙도 없으니 공시준비한 친구들도 있는데 제주변에 성공한 친구는 없네요 결국 다 그냥 알바처럼 월급 200안쪽으로 주는 직업에서 일해요...공부도 해본사람이 하는것 같아요 제가나온 지잡대가 워낙 수준이 낮아서 그런걸수도 있지만요. 그래도 제가 하는 말이 100% 다 그렇다는건 아니고, 지잡대 나와서 20대 후반을 거쳐 30대가 된 사람으로서 현실을 말씀드립니다..ㅠㅠ 그리고 중소 경쟁률 힘들다는거 저는 동감 못해요. 제가 겪은 바로는 저 오라고 하는 중소기업 굉장히 많았어요. 연봉 2200주겠다는 중소기업 널렸는데 눈 높은 친구들이 그돈보고 안다녀서 그래요...진짜 중소기업은 적당히 부려먹을 노예가 안구해져서 구인난입니다. 눈낮추면 다 취업은 돼요. 그렇다고 눈을 너무 낮추지는 마세요..처음에는 현실 보지마시고 꿈 크게 가지고 도전 하시다가 안되면 그때 포기하세요. 공시준비는 개인적으로 비추입니다 20대 중반부터 준비해서 후반되고 포기하게되면 경력도없고 스펙도없고 취직이 더 어려워져요. 여자분이시라면 더욱요. 결혼할때 됐다고 회사에서 여자는 안뽑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ghtmare12450
· 3년 전
스펙이 좋은것 같은데 더 좋은 스펙을 가진 사람들이 잘되는게 현실인가요? 어학연수는 현재 코로나시기여서 스펙하나가 빠진다고 치더라도 자격증5개는 사무직으로 다 딴 건가요? 동아리를 들을때 학교내 동아리보다는 학교외동아리식으로도 포함이 가능할까요? 취업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기업쪽에서 중요하게 여기는게 인턴생활을 1위로 중요하게 여기고 필요없는 자걱증이라고 한다면 한국사등이라고 들어서요. 그리고,궁금한게 또 지잡대라고 한다면 공기업에서 뽑아줄 확률이 있나요? 제가 취직시 무얼 해야할지 걱정이 많이 되고 한가지 목표를 딱 이루지는 못하는것 같아요. 고졸이나 초대졸하고 4년제랑 비교한다면 4년제가 그래도 어느정도 돈을 더 많이 준다고 하던데 이것도 개인의 스펙차이에 따른 건지도 궁금하네요. 게다가 제가 아무래도 사립대라서 그런지 부모님이 학비를 대주는걸 볼때마다 그저 빨리 취직이나 할껄이라고 생각도 많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