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이 지난 지금 신고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성범죄]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2년이 지난 지금 신고해야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pie213
·3년 전
2년 전 2019년 3월 중순쯤 당시 2년 정도 사귄 남자친구에게서 충격적인 이야기들 들었어요. 저와 관계하는 모습을 찍은 영상이 인터넷에 퍼졌다는 거였습니다. 영상만큼은 싫다고 했지만 소원이라는 둥 간곡한 모습에 넘어가 몇 번 찍은 적이 있는데 그때마다 핸드폰이 해킹이라도 당하면 어쩔거냐는 제 물음에도 그럴 리가 없다고 반응했었어요. 그런데 2019년 3월 게임에서 만난 형과 홀린 듯 여자친구와의 관계영상을 서로 공유했고 본인이 공유해준 영상이 인터넷에 올라왔다고 한 겁니다. 영상을 공유한 시점은 2018년 여름쯤이었고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사이버성범죄 관련한 기관에 본인이 직접 연락해 영상 삭제 지원요청을 신청하고 알려줘서 삭제지원에 관련된 메일을 1년 간 매달 받았습니다. 당시에는 남자친구를 신고하기에도 당장 헤어지기에도 그 사실 자체가 너무 충격이라 아무것도 할 수가 없었어요. 결국 그상태로 1여년을 더 사귀다 신뢰가 깨진 관계는 아무리 노력해도 안되겠구나하는 생각에 헤어지게 됐어요. 이후 지금 만나는 남자친구를 사귀게 되었는데, 사귄 지 몇 달 지나지 않아 사실은 그 영상을 우연히 보게 되어서 아는 변호사 분께 여자친구한테 알리는 게 좋겠느냐는 상담을 받은 후 당연히 알려야 하는 게 맞다는 대답을 듣고 제게 이야기해줬습니다. 남자친구는 그 이야기를 하면서 신고를 한다고 해도 도와줄 거고 비합법적인 방식으로라도 해를 끼치고 싶다면 그렇게라도 해주겠다며 이야기해줬어요. 하지만 그때도 신고하기엔 시간도 조금 지난 상태고 증거도 충분치 않아 망설이게 됐어요. 그런데 지금까지도 그때 일이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머릿속에 남아있고 신고를 하는 게 맞는 걸까 신고한다고해도 해결되기는 하는 걸까하는 생각도 들어요. 그렇지만 아직도 어딘가에 떠돌고 있을지도 모를 영상을 완전히 삭제할 수만 있다면 그렇게 하고 싶습니다. 시간이 더 지나기 전에 지금이라도 신고하는 게 맞는 걸까요? 스트레스에 워낙 취약한 몸이라 신고하고 그러는 과정이 더 스트레스일까봐 아무것도 못하고 있었는데 그래도 어떻게든 해결하고 싶은 마음이 시간이 갈수록 커져 이렇게 용기내 글이라도 올립니다.
부끄러워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e213 (글쓴이)
· 3년 전
@!724383825443c5cae67 감사합니다:) 증거가 부족해서 신고하려면 유도하는 수밖에 없다고 해서 그 부분때문에 가장 고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