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연인의 지속적인 집착(스토킹)으로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연인|집착|스토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전 연인의 지속적인 집착(스토킹)으로 힘들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오래전에 헤어진 전 연인이 있어요. 제가 헤어지자고 했고 헤어짐을 통보한 이후 끊임없이 다시 연락을 시도해왔어요. 연락처를 차단해도 다른 번*** 연락하고, 제 친구들을 통해 연락하기도 했고 메신저를 차단하면 탈퇴한 후 다시 가입해 제게 계속 연락을 시도했어요. 다신 만나고 싶지 않다 연락하지 말라고 분명히 여러번 반복했는데도 그 말은 듣지도 않고 ‘얼굴 한번만 보자, 목소리 한번만 듣자’ 고 설득을 시도했고 도저히 이야기가 통하지 않아 그 이후 제게 왔던 모든 연락은 받지 않았어요. 이런 식의 연락이 몇년동안 드문드문 반복되었어요. 그러다 그 친구가 결혼한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렇게 저에 대한 집착은 접었을거라 생각하고 한시름 놓았는데 지금 아이까지 있으면서 제게 또 연락하네요. 그때 당시 쓰던 번호를 없애버렸고 모든 sns는 비공개 처리했는데 어떻게 연락할 방법을 알아내서 예전의 힘들었던 기억을 또 끄집어내네요.. 심지어 제게 자기 가족의 사진까지 보냈어요; 결혼해서 애까지 있는 유부남이 아직도 제게 집착하고 있구나 느껴져서 정말 너무 소름이 끼쳐요. 이 사람과 만났을 때 제게 보였던 병적인 집착, 강박의 기억까지 겹쳐져서 더 화가 나는 것 같아요. 이런 스토커 기질이 있는 사람에겐 일체 반응하는게 아니다 라는 말을 들어서 참고 있는데 최근 연락을 받은 이후엔 자기 전에도 계속 생각나 심적으로 너무 불쾌하고 분노심을 어쩌지 못하겠어요.. 제 감정을 어떻게 다스려야 할까요? 연락의 빈도가 너무 잦거나 실제적으로 제게 상해를 가한건 아니라서 이게 스토킹의 범주에 드는 건지 모르겠지만 다만 또 이런 일이 일어난다면 저 스스로를 어떻게 다스려야할지 모르겠어요.
트라우마스트레스받아불면화나무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hsk10
· 3년 전
한번만 더 그러면 부인한테 알리고 직장에도 알리겠다고 말씀드리세요. 사실 신고가 제일 빠르겠네요. 그러면 부인이 저절로 알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