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왜 죽고 싶어 하는지 깨닫았다. '죄책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죄책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appynow1004
·3년 전
내가 왜 죽고 싶어 하는지 깨닫았다. '죄책감'과 '현실도피' 때문인 거 같다. 내가 아빠와 똑같은 행동을 해 친구들에게 상처주고, 씻을 수 없는 아픔을 준 것 에 대한 죄책감. 8년 전 일이지만 회개한 지는 1년이 채 되지 않았다. 회개하기 위해 행동으로 보여주기 위한 시간은 4년인데.. 역시 회개란 쉽지 않다..😶 앞으론 내가 겪은 아픔으로 다른 사람을 더 도우면서 살고 싶다. 두번째 현실도피. 이건 내가 망상하기를 더이상 거부하면서 피할 수 없게 되자 죽음으로 도망치는 거 같다. 야. 근데 죽으면 뭐하게? 알다시피 난 기독교고 자살하면 지옥가는데 해서 뭐하게? 네가 그만큼 힘들다는 걸 알겠는데.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는 걸 알아주라. 네가 부족한 나라도 난 널 받아주려 노력할테니까. 능력이 부족해도 괜찮아. 그런 널 주님이 사랑하시니까. 좀 이해력 딸려도 괜찮아. 그보다 더큰 따뜻한 마음이 있으니.. ㅈㅎ아 넌 너무 소중한 사람이야. 다른 사람도 마찬가지고. 그러니 내가 세상을 좀 더 빛나게 하는 방법을 생각하되 쉴 땐 쉬자. 잘자. 나도 좀 널 사랑하려고 노력하게. 변하려고 해줘서 고마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15
· 3년 전
오늘 하루도 수고했어요 좋은 꿈 꿔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ynow1004 (글쓴이)
· 3년 전
@Ming15 Ming15님도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15
· 3년 전
네 고마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ll79
· 3년 전
그렇게 자신과 내면적 대화하면서 다독이고 응원하는 모습이 너무 멋지네요!